현대百 무역센터점, '마음에 달을 품다, 문 위시전 '
갤러리아百 웨딩 페스타...최대 250% 마일리지
롯데免, 뉴에라 팝업스토어 오픈...봄맞이 프로모션
롯데온, 디지털 가전 셀러 판매 수수료 5% 부분 인하
NS홈쇼핑, '봄격시작' 이벤트...할인, 경품, 적립까지  
공영홈쇼핑, 5월까지 릴레이 적립 이벤트
신세계免, 명동점에 '유이크' 단독 입점
애경산업, 르샤트라 링클케어 드라이시트 출시

/사진=현대백화점
/사진=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마음에 달을 품다, 문 위시전'  개최

현대백화점이 10일까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 '마음에 달을 품다, 문 위시(Moon Wish);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전시회에서는 18세기 조선시대 달항아리 백자호부터 달을 모티브로 한 회화 등 50여 점의 작품을 전시 및 판매한다.

이번 전시는 둥근 달에 소원을 빌어 한 해의 행복을 염원하는 마음을 전하고, 고객들에게 예술적 영감과 작품들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표 작품으로는 조선시대 '백자호', 여주 1대 도예 명장 고성 조병호의 '설(雪) 백자 달항아리', 스위스 바젤과 런던 크리스티 등 전 세계 미술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도예가 권대섭의 '달항아리' 등이 있다.

달의 아름다움을 형상화한 도예 작품과 함께 달 항아리를 다양한 색으로 표현한 최영욱 작가의 '카르마(Karma)' 연작, 강준영 작가의 'O와 X 그리고 우리 시리즈' 등 회화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또, 지난 한 해 떠오른 열세 번의 보름달을 미디어아트로 구현한 '이바나 판티(Ivana Fanti)'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달멍 라운지'도 마련됐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고객들이 예술을 통해 마음의 위안을 얻고, 소중한 소망을 담을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예술적 영감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사진=갤러리아백화점
/사진=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百 웨딩 페스타...최대 250% 마일리지 적립

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에서 10일까지 웨딩 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결혼 성수기를 맞이해 예물 및 혼수 준비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웨딩 마일리지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3만원 금액 할인권을 지급한다. 구매 금액의 최대 250%까지 웨딩 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적립된 마일리지에 따라 추후 금액대별로 5%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웨딩 마일리지는 각 지점 카드센터에서 신분증, 청첩장 또는 예식장 계약서 등 지참 시 가입 가능하다.

이달 6일 리뉴얼 오픈한 하이주얼리 브랜드 티파니앤코에선 특별 전시가 진행된다. 마스터피스 존 내 티파니 단독 웨딩 아이템을 선보이며 하훼 연출을 통해 웨딩 시즌 분위기를 더한다. 더불어 30여개 하이주얼리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에서 사은품 증정 및 금액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사진=롯데면세점
/사진=롯데면세점

◇ 롯데免, 뉴에라 팝업스토어 단독 오픈...봄 맞이 프로모션

롯데면세점이 2월 29일 면세업계 단독으로 뉴에라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봄 시즌 맞이 프로모션 'HIT A HOME RUN'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달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메이저리그(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2024를 기념해 오픈한 뉴에라 팝업스토어는 24일까지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14층 스타라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MLB 선수들이 실제 착용하는 어센틱 모자를 포함해 티셔츠, 후드 등으로 구성된 서울시리즈 컬렉션을 판매한다.

또한, 롯데면세점은 봄맞이 해외여행을 떠나는 내국인 고객들을 위한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

31일까지 롯데면세점 오프라인 시내 전점에서 20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스크래치 쿠폰을 지급하고 당첨자에게 ‘뉴에라’ 의류 및 볼캡, LDF PAY, 마스크팩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10일까지 롯데면세점 오프라인 시내 전점에선 구매한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환율 보상 프로모션과 카드사 더블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구매일 기준 1달러당 매장환율이 1320원을 초과할 경우 LDF PAY를 최대 15만원을 추가 제공한다. 여기에 카드사 제휴, 기존 구매 금액대별 LDF PAY 증정 행사 등을 포함하면 최대 154만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진=롯데온
/사진=롯데온

◇ 롯데온, 판매 수수료 인하로 우수셀러 확보

롯데온이 4일부터 일부 셀러의 판매 수수료를 5%로 인하한다고 밝혔다. 

카메라, 게임기, 휴대폰 등 디지털가전 일부 카테고리의 판매 수수료를 기존 9%에서 5%로 일괄 인하한다. 판매 수수료 할인은 존 입점 셀러부터 신규 입점 셀러 등 모든 셀러에게 조건 없이 적용된다. 

롯데온은 우수 셀러 확보를 위해 판매 수수료 인하 혜택을 기획했다고 했다. 

셀러들이 최저 수수료만 내고 상품 인지도 제고 및 매출 활성화 등 자율적인 판촉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했다.

수수료율 낮아지면 입점에 대한 부담이 낮아져 우수 셀러들의 신규 입점이 늘어날 것으로 롯데온 측은 예상하고 있다. 연내에 해당 카테고리 셀러 수를 현재 수준에서 최대 30%까지 확대하겠다는 목표다. 

동시에 각 셀러들이 기존에 수수료로 내던 비용을 상품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을 활성화하는 등의 판촉 활동에 활용해 롯데온과 함께 성장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롯데온은 수수료 인하 혜택의 실효성 제고를 위한 방안도 마련했다. 

지금까지 단기간의 프로모션으로 수수료 0% 및 인하 등의 혜택을 제공했던 것과 달리 수수료 인하 정책을 장기간의 프로젝트로 운영하고, 효과에 따라 적용 카테고리를 계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NS홈쇼핑
/사진=NS홈쇼핑

◇ NS홈쇼핑, 모바일서 방송상품 구매시 경품·할인·적립 

NS홈쇼핑이 봄이 시작되는 3월 한달에 걸쳐 총 2탄으로 행운경품과 할인쿠폰 증정부터 적립금행사까지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는 봄격시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는 봄격시작 1탄에서는 NS홈쇼핑 회원을 대상으로 응모만 하면 행운 경품을 준다.

응모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명에게 골드바(골드바(37.5g) 1명, 클로버 골드바 (3.75g) 1명)를 증정한다. 

11일부터 31일까지 ‘봄격시작’ 2탄에서도 ‘NS몰 적립금 500만원’ 1명, ‘50만원’ 4명, ‘클로버 골드바 (3.75g)’ 1명 등 응모만 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준다. 

아이디당 1일 1회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랜덤으로 100원, 3000원, 1만원의 적립금도 준다. 적립금은 당일만 사용 가능하며 랜덤 적립금 이벤트에는 매일 참여 할 수 있다.

‘봄격시작’ 전체 행사기간에는 NS홈쇼핑 모바일에서 매일 아이디당 1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5% 할인쿠폰(최대 1만원까지 할인혜택)도 증정한다.

 

/사진=공영홈쇼핑
/사진=공영홈쇼핑

◇ 공영홈쇼핑, 5월까지 릴레이 적립 이벤트

공영홈쇼핑이 1일부터 5월 31일까지 3개월간 릴레이 적립열차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해당 기간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한 횟수를 기준으로 매 홀수 회차 달성 시 적립금이 지급된다.

구매 횟수 3회는 3000원, 5회 5000원, 7회 1만원, 9회 2만원, 11회 4만원으로 총 7만 8000원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방송 판매 상품 시 최종 결제금액이 3만원 이상일 경우는 구매 횟수로 인정된다. 적립금은 상품 배송완료 14일 이후 자동으로 적립된다. 유효기간은 30일이다.

공영홈쇼핑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5월 봄빛 동행축제를 앞두고 사전 행사로 펼쳐지는 미리 온 동행축제에도 적극 동참한다. 

3월 한 달 간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사전 신청 후 모바일 앱으로 방송 판매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 금액의 10% 를 적립금으로 지급한다. 

 

/사진=신세계면세점
/사진=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유이크' 단독 입점 

신세계면세점이 명동점에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브랜드 유니크를 단독 입점시켰다고 4일 밝혔다.

유이크가 국내에 정식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연 것은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이 처음이다.

글로벌 신약개발 전문기업 지놈앤컴퍼니가 지난 2021년 론칭한 유이크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 미국, 일본, 중국 등 10개국에 진출해 인기를 끌고 있는 K뷰티 브랜드다.

온라인 입소문을 타면서 오프라인 고객 수요도 높아지자 K뷰티 성지로 불리는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입점했다.

명동점 내 유이크 매장에서는 바이옴 베리어 크림 미스트와 바이옴 레미디 바디워시&바디로션 등 베스트셀러를 포함한 21종의 전 제품을 만날 수 있다.

특히 대표 제품 바이온 베리어 크림 미스트는 지난해 다양한 온라인 뷰티 어워즈에서 5관왕을 차지하며 우수성을 입증받았다.

유이크의 모든 제품에는 지놈앤컴퍼니가 독자 개발한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이 함유됐다. 이 성분은 자체 연구개발 플랫폼 지노클(GNOCLETM)을 통해 건강한 사람의 피부에서 찾아낸 피부 상재균 큐티박테리움 아비덤 유래물질이다.

 

/사진=애경산업
/사진=애경산업

◇ 애경산업, 르샤트라 링클케어 드라이시트 출시

애경산업이 고농축 프리미엄 섬유케어 브랜드 르샤트라에서 다리미 없이 옷 주름을 간편하게 관리해 주는 건조기용 링클케어 드라이시트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르샤트라 링클케어 드라이시트는 섬유 표면에 친수성을 높여주는 링클케어 성분을 함유해 건조기 사용 후 생길 수 있는 옷의 주름을 간편하게 관리해 주는 제품이다.

실제로 공인기관 시험을 통해 옷 주름을 60% 개선해 주는 효과를 확인받았다.

건조기 사용 후 섬유 잔향이 지속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향기 체인 기술이 적용됐으며 시트 1장당 액물을 고루 도포해 개별 시트마다 동일한 향기가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다.

섬유 유연 효과와 정전기 방지 효과를 더해 정전기를 감소시키고 옷감을 부드럽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자사 일반 드라이시트 대비 2배 큰 메가시트를 적용해 한 장 사용으로 2배의 효과를 전달해 준다.

르샤트라 링클케어 드라이시트는 피부에 직접 닿는 섬유에 사용하는 만큼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프랑스 프로방스에서 직접 추출한 허브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깊고 진한 향기를 전달해 주며 선호하는 향에 따라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따뜻하고 포근한 릴리 향기의 ‘화이트&릴리’ △튤립의 달콤한 향기를 더한 ‘스웨이드&튤립’ 2종으로 출시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