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쇼라', 최대 90% 역대급 할인...29일 오후 12시, 3시
NS홈쇼핑,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TV홈쇼핑 부문 1위
"이른 바캉스 수요 잡아라"...GS샵,선글라스 편성 앞당겨
CJ온스타일 라방, 인스파이어 리조트 주문액 역대 최대
공영홈쇼핑, 제6회 윤리위원회 개최

/사진=현대홈쇼핑
/사진=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쇼라', 인기상품 최대 90% 할인..29일 오후 12시, 3시

현대홈쇼핑이 29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에서 인기상품을 파격 할인가로 판매하는 2시간 특집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29일 낮 12시와 오후 3시에 진행되는 특집 방송에서는 패션‧잡화‧주방용품 등 총 84개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90% 할인한다. 고비·라씨엔토 등 현대홈쇼핑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도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는 고비 캐시미어 숄(1만원), 성수동251 램스킨 펌프스(8,000원), 챔피온 라운드 티셔츠 2종 세트(7,000원) 등이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시청자의 보는 재미를 위해 이색적인 연출을 시도한다.

일반적인 스튜디오가 아닌 현대홈쇼핑 군포 물류창고에서 방송을 진행해 현장감을 살리고, 실시간으로 시청자들의 요청사항에 맞춰 상품을 보여주는 등 시청자와 소통하며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객들이 모바일 생방송으로도 '상품 고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색다른 연출을 기획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특집 생방송에서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잔)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전 구매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당일 배송 서비스 및 5만원 상당 그래인스 쿠키세트 등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사진=CJ온스타일
/사진=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라방 '인스파이어 리조트' 주문액 53억 육박..."역대 최대"

CJ온스타일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 판매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이용권이 총 53억원에 육박하는 주문금액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GS샵 모바일 라방 국내 호텔리조트 방송 기준 역대 최대 규모다.  이슈 상품을 발빠르게 라방에 편성한 소싱력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상품'과 '믿고 사는 셀러', '플랫폼' 3박자가 통한 결과라는 설명이다.

특히 CJ온스타일은 모바일 라이브 기획 프로그램인 럭셔리체크인과 유튜브 핫딜 셋 넷 오픈런 등 다양한 라방을 활용했다.

해당 방송은 31만명이 넘는 고객이 시청했다. 전체 주문고객 중 30대가 38%, 40대가 49%로 모바일 라방 큰 손인 3040 세대가 총 87% 비중을 보였다.

CJ온스타일은 인스파이어와 같은 핫플레이스를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선보일 예정이다. 올 봄에는 '컴온스타일' 기간 '럭셔리체크인 위크'를 통해 4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매일 저녁 9시 전국 각지의 5성급 호텔을 방송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핫플레이스 등 라이징 상품은 CJ온스타일 모바일 라방에서 가장 먼저 구매한다는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4년 2월 27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 사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NS홈쇼핑
2024년 2월 27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 사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NS홈쇼핑

◇ NS홈쇼핑,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 TV홈쇼핑 부문 1위

NS홈쇼핑이 27일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식에서 TV홈쇼핑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시행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2004년 제정돼  21년째 시행되고 있다. 해당 산업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갖춘 산업계 종사자와 증권사 애널리스트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며 지속적인 혁신 능력과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존경받는 기업이 되기 위한 6대 핵심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발표한다.

NS홈쇼핑은 전 조사영역에서 고른 평가를 받아 TV홈쇼핑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이슈를 진정성 있게 해결해 가치를 증진시키고 지속가능한 경영체계를 구축하는데 집중한 결과라는 설명이다.

NS홈쇼핑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사랑의 공부방’, ‘저소득층 생필품 지원’, ‘화재취약계층 소화기 지원’ 등 지역 사회를 위한 기여 활동뿐 만 아니라, 2008년부터 개최한 국내 최대 요리 경연이 포함된 식문화 축제 ‘NS푸드페스타’를 2022년부터 서울에서 전북 익산으로 옮겨 지역사회의 균형발전과 농수축산업과 식품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사진=GS샵
/사진=GS샵

◇ "이른 바캉스 특수 잡아라" GS샵 선글라스 편성, 한달 앞당겨

GS샵이 3월 초부터 TV홈쇼핑에서 여행 관련 상품을 집중 편성하며 이른 바캉스 수요 잡기에 나선다.

3월 1일부터 3일까지 연휴 기간 동안 선글라스, 여행 가방, 여행 상품 등을 집중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1월 중순 고객 대상으로 '홈쇼핑 여행상품' 관련 설문 조사에서 올해 해외여행 계획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이 96.5%로 지난해 해외여행을 다녀왔다고 응답한 비율보다 18.6% 높게 조사됐다.

이른 해외여행객을 겨냥한 대표 상품은 지난해보다 첫 방송을 약 한 달가량 앞당긴 선글라스다. GS샵은 3월 2일 오전 9시 20분 황금시대에 베디베로 선글라스를 방송한다.

이 날 방송하는 VVCC25모델은 베디베로 오리지널 라인을 대표하는 디자인으로 플랫한 안구에 메탈 다리로 엣지를 더해 어떤 코디에도 잘 어울리는 게 특징이다. 2일 저녁 8시에는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노블 라이트 캐리어 3종을 방송한다.

해당 상품은 지난해 해외여행 특수에 힘입어 전년비 390% 성장한 GS샵 대표 여행 가방 브랜드다. 노블라이트는 기내용, 화물용 각각 1개와 커버 1종으로 구성됐으며 내부가 파티션형으로 디자인돼 있어 분리형 수납이 가능하다.

구매 후 리뷰를 남기면 AT 정품 백인백 5종을 증정하고 총 65명을 추첨해 AT 정품 보스턴백과 러기지 태그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공영홈쇼핑이 27일 서울 상암동 사옥에서 ‘제6회 윤리위원회’를 개최해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이 27일 서울 상암동 사옥에서 ‘제6회 윤리위원회’를 개최해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사진=공영홈쇼핑

◇ 공영홈쇼핑, 제6회 윤리위원회 개최

공영홈쇼핑은 27일 서울 상암동 본사에서 제 6회 윤리위원회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신년 첫 개최된 제 6회 윤리위원회에는 김성만 위원장을 비롯한 4인의 위원과 공영홈쇼핑 경영진이 참석했다. 

올 한해 추진하게 되는 공영홈쇼핑의 2024년 사업계획 발표를 비롯해  ▲제도개선 이행현황 및 계획 ▲2024년 계약사무 운영계획 ▲품질보증 개선계획 ▲2023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결과보고 등 5개 안건을 상정, 논의했다.

특히 새 정부 공공기관 혁신가이드라인에 따라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 홈쇼핑사로서 혁신과 합리적 수준의 제도정비를 마련해 이를 검토 및 논의했다.

공영홈쇼핑 윤리위원회는 △윤리경영 추진에 관한 중요정책 심의 △ESG경영 실천을 위한 안건 검토 및 자문 △대표이사가 요청하는 윤리경영과 관련된 안건에 대한 논의 △기타 윤리경영 실천과 이행을 위해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한 사항 등을 논의하는 기구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