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제2터미널 트렌디 뷰티 매장 인기
갤러리아百, 설 연휴기간 팝업스토어부터 이벤트까지
롯데홈쇼핑, 설 연휴 패션·리빙 신상품 대거 방송
NS홈쇼핑, 모바일서 설레는 선물 이벤트..할인·적립 혜택
GS샵, 고물가로 대용량·다구성 대신 '소분' 구성 확대

/사진=신라면세점
/사진=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제2터미널 트렌디 뷰티 매장 인기

인천공항 제 2터미널에 신라면세점이 니치 향수 메가 팝업 매장을 비롯한 트렌디한 매장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7일 호텔 신라에 따르면 최근 신라면세점은 니치향수 인기에 맞춰 펜할리곤스, 르라보, 딥디크 등 3개 인기 브랜드의 메가 팝업 매장을 열었다.  

펜할리곤스와 르라보의 경우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면세점에 유일하게 입점했다.

펜할리곤스 퍼퓸은 영국 왕실이 인정한 15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니치 향수 브랜드다.  전세계 최초로 공항에서만 구현 가능한 컨셉의 팝업 매장을 신라면세점 인천점에 선보였다.

이외에도 다양한 신규 브랜드가 새롭게 문을 열었다. 신라면세점은 바디, 헤어 인기 트렌드에 맞추어 헤어 리추얼 바이 시슬리, 사봉을 단독 입점시켜 매장 내에서 두피측정 서비스를 제공헌더, 이솝, 폴라, 샹테카이, 스킨수티컬즈 등의 브랜드도 신규 입점시켰다.

MZ세대에 인기가 높은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논픽션도 인천공항 최초로 신라면세점에 단독 입점했다. 

신라면세점은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트래블 세트를 단독 판매하고, 오픈 기념으로 구매고객 대상 향수 샘플 및 파우치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떠오르는 뷰티 브랜드들을 다양하게 선보인 트렌디한 매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매장 운영으로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갤러리아백화점
/사진=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百, 설 연휴 팝업스토어부터 이벤트까지

갤러리아백화점이 설 연휴이루까지 팝업스토어,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7일 갤러리아백화점에 따르면 서울 갤러리아 명품관은 13일까지 스피넬리 킬콜린 국내 첫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스피넬리 킬콜린은 2010년 미국 LA에서 조각가 이브 스피넬리와 그의 아내 드와이어 킬콜린이 론칭한 주얼리 브랜드다.

우주 행성 모양을 형성화한 디자인과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이 특징이다. 가격은 200만원부터 2100만원이며, 300만원 이상 구매시 실버 반지를 증정한다.

9일까지는 한국 전통 디저트 브랜드 서가 팝업에서 설 선물을 제안한다. 인공 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엄선된 국산 재료로 생산한 도라지청, 정과 등 다채로운 궁중 간식을 선보인다. 가격은 3만~29만원대다.

수원 광교에서는 8일까지 CGV 광교와 함께 키즈시네마 이벤트를 진행한다. ▲뽀로로 ▲핑크퐁 ▲치킨래빗 등 다양한 인기 영화를 상영한다. 영화 관람, 굿즈 등 2만원 상당의 패키지를 4000원에 제공한다.

지하 1층에서는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 팝업을 경기권 백화점 최초로 선보인다. 이번 팝업을 통해 블루보틀 대표 메뉴인 ▲놀라 ▲푸어 오버 ▲놀라 플로트 등을 맛볼 수 있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내달 7일까지 콜롬보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15일까지 상품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이태리 캐주얼 브랜드 BOB 에서는 최대 8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 캐주얼 브랜드 커버낫의 이월 상품전을 통해 맨투맨, 니트 등도 할인 판매한다.

설 연휴기간 동안 갤러리아백화점 휴점일은 △명품관이 2월 10일부터 11일까지며 그 외 △수원 광교 △대전 타임월드 △천안 센터시티 △진주점 설 휴점일은 2월 9일부터 10일까지다.

 

/사진=롯데홈쇼핑

◇ 홈설족 겨냥...롯데홈쇼핑, 설 연휴 패션·리빙 신상품 대거 방송

롯데홈쇼핑은 짧은 설 연휴로 집에서 명절을 보내는 홈설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9일부터 12일까지 패션, 리빙 등 신상품을 대거 방송한다.

7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롯데멤버스가 20대 이상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설 명절 계획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연휴에 ‘집에서 쉬겠다’는 응답률이 절반(51.2%)에 달했다.

롯데홈쇼핑은 이에 매년 명절마다 수요가 급증하는 패션, 뷰티, 리빙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  

단독 패션 브랜드의 봄 신상품, 고급 리클라이너 소파 등 프리미엄 상품을 대거 판매한다. 

설 다음 날인 11일부터 13일까지 TV 행사상품을 구매한 후 적립금을 신청한 고객에게 결제금액의 10%를 적립금으로 지급하는 스페셜 10% 적립 행사도 진행한다.

12일 오후 6시 30분 대표 패션 브랜드 LBL의 봄 신상품 론칭 특집방송을 2시간 동안 진행한다. 

온전한 휴식을 위한 프리미엄 리빙 상품도 판매한다. 12일에는 리클라이너 소파 전문 브랜드 핸슨의 1인용 소파를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 오후 8시 모바일 TV ‘엘라이브, 오후 10시 40분 티커머스 채널에서 연이어 판매한다. 

11일 일요일 오후 7시 30분에는 지난 방송에서 주문액 11억 원을 달성한 바디프렌드의 천연 라텍스 브랜드 라클라우드 침대를 판매한다. 이외에도 라끌리닉드파리 클렌징밤, 더마픽스 콜라겐크림, 더롬브 모델링 마스크 등 봄철 피부 관리를 위한 인기 뷰티 상품도 집중 판매한다.

 

/사진=NS홈쇼핑
/사진=NS홈쇼핑

◇ NS홈쇼핑, 모바일에서 설레는 설 선물 이벤트

NS홈쇼핑은 7일부터 16일까지 모바일과 앱에서 설레는 설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고 밝혔다.

NS홈쇼핑 모바일과 앱을 통해 설레는 선물 행운 경품 이벤트에 참여하면 응모만으로 행운의 주인공이 될 기회가 주어진다.

추첨을 통해 롯데 시그니엘 프리미어 스위트 시티뷰 1박(상시권, 스테이 조식 2인)을 1명에게, 24K 행운의 황금열쇠 (7.5g)를 5명에게 준다.

응모방법은 앱에서 푸시 수신 동의 후 각 경품별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된다.

아이디당 1일 1회 응모가능하며 매일 응모할 수 있고, 경품은 행사 종료 후 15일 이내 개별적으로 해피콜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세공과금은 당첨자 부담이고 자세한 내용은 NS홈쇼핑 게시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다양한 상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쿠폰과 적립금 혜택도 마련됐다. 모바일 5% 쿠폰은 아이디당 1일 1회 다운로드 가능하고, 발급한 당일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에 모바일에서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금액의 5%를 최대 1만원까지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3월7일 적립예정으로 지급일로부터 30일 동안 사용 가능하다.

 

/사진=GS샵
/사진=GS샵

◇ GS샵, 고물가에 속옷 '소분 구성' 통했다.. "TV홈쇼핑 상품 공식 깬 것이 비결"

GS샵이 고물가 속에서 TV 홈쇼핑 상품 공식인 대용량, 다 구성을 탈피하고 소분상품을 확대한다.

7일 GS샵에 따르면 9일 밤 9시 40분 TV 홈쇼핑에서 론칭하는 원더브라 신상품 방송에서 브라, 팬티 5세트 및 추가 팬티 5종으로 구성된 원더브라 제로와이어 15종 풀 패키지 외에 절반 구성으로 소분한 3세트 패키지와 팬티 5종으로만 구성한 팬티 패키지 등을 판매한다.

TV 홈쇼핑 방송에서 소분 구성을 선보이는 것은 이례적이다. GS샵은 지난해 10월 아디다스 드로즈를 시작으로 올해 1월 플레이텍스까지 소분 구성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구성 상품이 가성비는 좋지만 한 번에 1년 치를 구매하다 보니 고물가에 부담이 크고 많은 양의 상품을 오랫동안 보관해야 하는 불편도 따르면서 이를 해소해 고객 선택지를 넓혀주기 위한 결정이다.. 

소분 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은 긍정적이다. 지난해 10월 2월 아디다스 남성 드로즈 속옷을 판매하며 8종 풀세트 외 절반 구성인 4종 상품을 같이 운영하자 풀세트만 운영했던 직전 방송 대비 매출이 17% 증가했다.  

1월 2일 플레이텍스 신상품 론칭 방송에서도 15종 풀 패키지 외 9종 소분 패키지를 함께 판매하며 판매량이 이전 신상품 론칭 방송 대비 63% 증가한 4116세트를 기록했다. 매출은 약 20% 늘었다.

가격이나 수량 등 다 구성이 부담스러웠던 고객 수요도 흡수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