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세이브더칠드런, 조부모 가정 아동 지원 협력
남양유업, ‘제32회 대리점 상생회의’ 개최
롯데GRS, ‘버거·도넛’ 복합 매장 구로디지털역점 오픈
롯데칠성음료, ‘대전 새로댁 신년 잔치’ 팝업 스토어 운영
삼양홀딩스, 국제미용성형학회서 리프팅 실 '크로키' 심포지엄
한국맥도날드, ‘2023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 시상
KT&G 상상마당, 신진 사진작가 아카데미 ‘KT&G SLAP’ 14기 전시회
bhc치킨, 2024 디지털 플래너 누적 다운로드 1만건 돌파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오른쪽)과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총장이 2024년 2월 2일 서울 마포구 세이브더칠드런 본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대상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오른쪽)과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총장이 2024년 2월 2일 서울 마포구 세이브더칠드런 본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대상

◇ 대상·세이브더칠드런, 조부모 가정 아동 지원 협력

대상은 2일 서울 마포구 세이브더칠드런 본사에서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과 ‘조부모 가정 아동 맞춤형 후원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대상은 2021년 조부모 가정 아동을 위해 3년간 총 3억원을 후원한 바 있다.  

이번 재협약을 통해 2026년까지 추가로 3년간 총 3억 원을 후원하고 △조부모 가정 아동을 위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아동 발달 단계에 부합하는 맞춤형 지원으로 일상 생활의 결핍 완화 △정서적 안정을 위한 교육 및 심리치료 등의 지원활동을 펼치게 된다.

김경숙 대상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실장은 “미래 세대의 주역인 아동이 사회의 일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부모 가정 아동을 적극 후원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존중’의 가치를 실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양유업 ‘제32회 대리점 상생회의’ / 2024. 2. 5. 남양유업
남양유업 ‘제32회 대리점 상생회의’ / 2024. 2. 5. 남양유업

◇ 남양유업, ‘제32회 대리점 상생회의’ 개최

남양유업은 1월 31일 서울 강남구 본사 대회의실에서 ‘제32회 대리점 상생회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해 동의의결 이행결과 점검 △영업 경쟁력 개선 활동 공유 등이 진행됐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2013년부터 시작된 상생회의는 매 분기 경영진과 점주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동반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소통의 장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대리점과의 상생, 협력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늘 경청하고 있다”며 “모든 점주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동반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리아 크리스피크림도넛 복합 매장 구로디지털역점 내부 / 2024. 2. 5. 롯데GRS
롯데리아 크리스피크림도넛 복합 매장 구로디지털역점 내부 / 2024. 2. 5. 롯데GRS

◇ 롯데GRS, ‘버거·도넛’ 복합 매장 구로디지털역점 오픈

롯데GRS는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 인근에 위치한 롯데리아 구로디지털역 매장을 복합 외식 매장으로 재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해당 매장은 롯데리아와 크리스피크림도넛 브랜드를 함께 운영한다. 2일 프리 오픈에 이날 정식 오픈했다.  

롯데리아·크리스피크림도넛 구로디지털역점은 각 브랜드별 주문 및 저시력자 및 고령층을 위한 고대비·음성안내 기능 등 1차적 고도화한 무인 키오스크 설치와 각 브랜드별 조리 효율화 및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기기 투자를 진행한 매장이다.

롯데리아 주방에는 로봇 키친 스타트업 에니아이(Aniai)와 업무협약 체결 이후 고도화된 주방 자동화 로봇 ‘알파그릴’이 도입됐다. 크리스피크림도넛 매장에는 대표 메뉴인 오리지널글레이즈드를 따뜻하게 제공하기 위한 도넛 온장고가 구비됐다. 

 

이미지=롯데칠성음료
이미지=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대전 새로댁 신년 잔치’ 팝업 스토어 운영

롯데칠성음료가 21일까지 대전 둔산동 ‘타임월드’ 인근에서 ‘대전 새로댁 신년 잔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신비로운 동굴 형태의 소비자 체험 공간인 포토존, 미디어아트 관람존, 굿즈존, 시음존으로 구성됐다. 전체적인 운영 방식은 성수동에서 진행된 출시 1주년 기념 팝업 스토어와 비슷하게 운영된다.

관람객은 회전 카메라로 관람객을 360도 촬영할 수 있는 이색적인 포토존과 동굴이 콘셉으로 구성된 ‘새로 히스토리 벽화’, 미디어 아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새로’와 ‘새로구미’가 활용된 다양한 굿즈도 경험할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된 ‘새해 소원 폭포’와 성인에게만 판매되는 ‘하레하레’ 콜라보 술상은 대전 팝업 스토어에서만 즐길 수 있다. 

 

브라질의 피부과 전문의 클라라 산토스 박사가 2024년 2월 3일 ‘IMCAS 2024’에서 진행된 ‘크로키’ 심포지엄에서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있다. / 사진=삼양홀딩스
브라질의 피부과 전문의 클라라 산토스 박사가 2024년 2월 3일 ‘IMCAS 2024’에서 진행된 ‘크로키’ 심포지엄에서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있다. / 사진=삼양홀딩스

◇ 삼양홀딩스, 국제미용성형학회서 리프팅 실 '크로키' 심포지엄 개최

삼양홀딩스는 바이오팜그룹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미용성형학회 ‘IMCAS(International Master Course on Aging Science) 2024’에서 리프팅 실 ‘크로키’의 특장점과 시술법에 대한 심포지엄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심포지엄에서는 ‘크로키 마스터 클래스: 더블 리프팅을 이용한 지방 재배치 시술법’이라는 주제로 크로키를 이용한 시술법이 발표되고 시술 사례가 공유됐다.

발표에 따르면 4종의 크로키를 이용한 더블 리프팅(두 종류의 실을 이용한 리프팅 기법) 시술 시 실의 종류와 조합, 환자의 피부 상태에 따라 지방 재배치 효과가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발표자들은 다양한 시술 사례를 소개하며 시술 부위와 환자의 상태에 적합한 최적의 크로키 조합을 공유했으며 환자 예후를 통해 크로키의 안전성이 입증됐다고 발표했다.

크로키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인체 내에서 자연적으로 분해되는 생분해성 리프팅 실이다. 현재 유럽, 일본, 중남미 등 전 세계 29개국에 수출하되고 있으며 미국에서도 시판 허가 절차가 진행되고 있다.

 

(왼쪽부터) 나금임 점장, 진유식 점장, 한국맥도날드 김기원 대표, 김경숙 점장, 김린 점장이 ‘2023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2024. 2. 5. 한국맥도날드
(왼쪽부터) 나금임 점장, 진유식 점장, 한국맥도날드 김기원 대표, 김경숙 점장, 김린 점장이 ‘2023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2024. 2. 5. 한국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 ‘2023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 시상

한국맥도날드는 ‘2023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 시상식’을 진행하고 식품 안전 분야 최상위 점장을 시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김해외동DT점 김경숙 점장, 부산온천SKDT점 김린 점장 , 달맞이DT점 나금임 점장, 대전터미널점 진유식 점장 등 총 4명이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로 선정됐다.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 시상식은 한국맥도날드가 식품 안전 관련 △법적 사항 준수 △각종 내·외부 점검 결과 △전반적인 식품 안전 관리 척도를 객관적으로 검토해 우수 점장을 선정하는 내부 시상 프로그램이다.

상위 1%로 선정된 이들에게는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 상패와 개인 부상이 전달되며 협력업체 견학의 기회도 부여된다. 

수상자는 향후 사내 식품 안전 관련 영상 출연, 매장 일일 코치, 식품 안전 절차 피드백 등 다양한 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이미지=KT&G
이미지=KT&G

◇ KT&G 상상마당, 신진 사진작가 아카데미 ‘KT&G SLAP’ 14기 전시회 개최

KT&G은 상상마당이 신진 사진작가 아카데미 ‘KT&G SLAP(Sangsangmadang Life Art Photographers)’ 14기 수료생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전시회를 3월 2일까지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KT&G SLAP 14기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1월까지 운영됐다. 사진작가 지원 프로그램 ‘KT&G SKOPF’에서 2015년과 2018년 각각 ‘올해의 작가’에 선정된 김성수 작가와 김승구 작가가 멘토로 참여했다. 

KT&G SLAP 4기 수료 후 2017년 국내 대표 다큐멘터리 사진상 ‘온빛사진상’을 수상한 모지웅 작가의 특강도 진행됐다. 14기를 수료한 작가 8명은 이번 전시를 통해 인물, 풍경, 사물 등 다양한 피사체를 다채롭게 표현한 작품 80여 점을 선보인다.

KT&G SLAP은 신진 사진작가 발굴 및 육성을 위해 KT&G 상상마당이 지난 2008년부터 운영해온 ‘상상마당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미지=KGC인삼공사
이미지=KGC인삼공사

◇ 정관장, 설선물 실시간 배송 ‘당일신청·당일배송’

KGC인삼공사는 설명절을 앞두고 정관장 제품을 구매하면 실시간으로 배송하는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8일 정오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정관장 당일신청∙당일배송는 일반택배 마감 후에도 선물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결제 즉시 배송지에서 가장 가까운 정관장 매장에서 직접 배송된다.

설연휴 직전일인 8일 정오까지 정관장 로드샵에 방문하거나 고객센터 및 정관장몰에서 배송지와 가까운 정관장 매장을 안내받아 유선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

 

이미지=bhc그룹
이미지=bhc그룹

◇ bhc치킨, 2024 디지털 플래너 누적 다운로드 1만건 돌파

bhc그룹은 bhc치킨이 지난해 11월 소비자를 대상으로 무료 공개한 디지털 플래너인 ‘2024 굿노트 플래너’와 ‘스티커’의 누적 다운로드 횟수가 이달 4일 기준으로 1만 건을 돌파한 총 1만4000여건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2024 굿노트 플래너는 필기 애플리케이션 ‘굿노트’, ‘노타빌리티’, ‘플렉슬’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플래너다. 

bhc치킨의 자사 캐릭터 '뿌링'이와 유명 일러스트 작가 ‘노이신’의 협업으로 탄생한 다양한 캐릭터를 비롯해 해빗트레커(habit tracker) 페이지,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스티커 등 다양한 구성이 플래너 인기 주도에 한몫 했다는 것이 bhc의 설명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