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리오캐릭터즈 컬래버 왓따껌 패키지 / 이미지=롯데웰푸드
산리오캐릭터즈 컬래버 왓따껌 패키지 / 이미지=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풍선껌 ‘왓따’, 산리오캐릭터즈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롯데웰푸드 풍선껌 브랜드 ‘왓따’가 인기 캐릭터 ‘산리오캐릭터즈’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롯데웰푸드는 1월 선보였던 ‘왓따·산리오캐릭터즈 시즌1’의 인기에 힘입어 새로운 디자인의 산리오캐릭터즈 왓따껌을 준비했다고 12일 밝혔다. 

왓따·산리오캐릭터즈 시즌2는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시나모롤 등 산리오의 대표 캐릭터 8종이 담긴 판박이 스티커가 들어있다. 70여 종에 달하는 다양한 판박이가 무작위로 들어가 있다. 

패키지는 우주 느낌이 나는 그라데이션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됐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키즈부터 키덜트까지 폭넓은 팬층을 가지고 있는 산리오캐릭터즈를 재미있는 풍선껌을 통해 만날 수 있었던 점이 긍정적”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캐릭터 컬래버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일광전구 협업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 운영

롯데칠성음료는 조명 브랜드 ‘일광전구’와 협업한 팝업스토어를 서울 강남 문화복합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12일부터 3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와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공통 색상인 초록색을 바탕으로 ‘그린 크리스마스’ 콘셉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팝업스토어는 칠성사이다 미니병으로 장식된 크리스마스 트리와 산타의 집, 썰매, 벽난로 등을 통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소비자는 대형 칠성사이다 병 모양의 입구로 입장해 사이다를 시음하고 일광전구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색연필을 사용한 컬러링 체험, 화면 속 사이다와 조명을 밝게 만드는 인터랙티브 게임, 칠성사이다 병뚜껑을 활용한 핀볼 게임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 풀무원, '풀무원지구식단’ 캠페인 모델로 이효리 선정

풀무원은 12일 식물성 대체육을 포함한 지속가능식품 전문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 캠페인 전속모델로 가수 이효리를 선정하고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이효리는 풀무원지구식단 합니다’ 캠페인 티저 영상과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풀무원지구식단은 캠페인 메인 슬로건으로 ‘이효리는 풀무원지구식단 합니다’를 내걸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날부터 연말까지 유동 인구가 많은 서울 강남역, 삼성역, 서울숲 등과 지하철, 시내버스에 옥외광고로 풀무원지구식단의 노출을 극대화하고 온라인에는 브랜드 필름 영상을 공개하며 바이럴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2024년 1월부터는 본격적으로 풀무원지구식단 브랜딩을 위한 CF 영상 및 개별 제품 광고를 순차 공개할 계획이다.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왼쪽)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이 2023년 12월 12일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왼쪽)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이 2023년 12월 12일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동서식품

◇ ㈜동서·동서식품, 이웃돕기 성금 9억700만원 기탁

동서식품은 연말을 맞아 ㈜동서와 함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한국여성재단, 대한적십자사, 따뜻한동행, 한국소아암재단, 네이버 해피빈, 한국세계자연기금에 총 9억700만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한다고 12일 밝혔다.

성금은 사회적 취약계층과 소외이웃을 위한 기초 생계 지원, 동절기 방한용품 지원, 보건 의료 지원 및 생활환경 개선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연시를 맞이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기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기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살피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일유업 임직원들이 2023년 12월 8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 임직원들이 2023년 12월 8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매일유업

◇ 매일유업, 소비자중심경영 명예의 전당 선정..표창 수상

매일유업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최로 열린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CCM 명예의 전당 부문에 선정되며 공정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CCM 심사에서 △최고경영자(CEO)의 리더십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 방침 △사회공헌활동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매일유업은 올해로 8회차 연속 및 15년간 CCM 인증을 받았다. 

CCM 인증은 기업이 소비자 중심의 경영 활동을 실시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실천하는지에 대한 평가 및 인증을 2년마다 실시하고 있다. CCM 명예의 전당은 연속 7회 이상 CCM 인증을 받고, 12년 이상 유지한 기업에게만 수상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