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은 2024년 1월 28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 레이어57에서 카누(KANU) 브랜드 팝업스토어 ‘카누 온 더 테이블’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카누 모델 공유가 팝업스토어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은 2024년 1월 28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 레이어57에서 카누(KANU) 브랜드 팝업스토어 ‘카누 온 더 테이블’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카누 모델 공유가 팝업스토어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동서식품

◇ 동서식품,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카누 온 더 테이블’ 오픈

동서식품은 2024년 1월 28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 레이어57에서 카누(KANU) 브랜드 팝업스토어 ‘카누 온 더 테이블’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스틱, 원두, 캡슐까지 카테고리가 다양하게 확장된 ‘카누’의 제품별 특징과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팝업스토어에 입장하면 ‘카누 미니 테이블’을 먼저 만날 수 있다. 캠핑, 피크닉, 오피스, 홈카페에서 다양하게 카누를 즐기는 모습이 미니어처로 담겼다.

카누 온 더 테이블 존에서는 카누와 관련된 다양한 스토리가 테이블 위에 펼쳐진다. 카누에 담긴 첨단 기술력이 테이블 위에 영상으로 구현되고 마지막에는 개인 취향에 맞게 만들어진 카누 커피도 맛볼 수 있다.

‘자이언트 테이블’ 존에서는 방문객이 미니미가 돼 대형 테이블에 올라가 카누로 만들어진 대형 소품과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카누 카페&굿즈 존’에서는 취향에 맞는 카누를 시음하고 카누 스틱과 캡슐 등 원하는 제품을 담아 자신만의 DIY 샘플 패키지를 만들 수 있다.

 

종로종각점 / 사진=BBQ
종로종각점 / 사진=BBQ

◇ BBQ, 종로 젊음의 거리 '종로종각점' 오픈

제너시스BBQ 그룹은 8일 종로 젊음의 거리에 신규 매장인 BBQ 종로종각점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BBQ 종로종각점 매장 규모는 214.5㎡(65평)으로 총 103석이다. 황금올리브 치킨 등 BBQ의 다양한 치킨 메뉴와 더불어 마스카포네 샐러드, 양념치킨 볶음밥, 피자와 파스타 등 120여 종의 다양한 메뉴가 판매된다.

매장의 인테리어는 브로드웨이 극장을 연상시키는 간판 디자인과 대리석이 활용됐다.

BBQ는 종로종각점 인근 젊음의 거리 내 다양한 치킨 프랜차이즈가 입점해 있어 종로 젊음의 거리가 치킨 성지로 떠오르고 각 브랜드별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이번 입점을 통해 치킨 프랜차이즈 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젊음의 거리가 치킨의 성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다양한 먹을 거리와 맛으로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를 이룬 만큼 좋은 성과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부사장, 가운데)과 행사에 참여한 청년창업가 및 관계자들이 2023년 12월 7일 서울 성동구 ‘KT&G 상상플래닛’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KT&G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부사장, 가운데)과 행사에 참여한 청년창업가 및 관계자들이 2023년 12월 7일 서울 성동구 ‘KT&G 상상플래닛’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KT&G

◇ KT&G, 사회혁신 전문가 포럼 ‘제6회 상상서밋' 개최

KT&G는 소셜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포럼 ‘제6회 상상서밋'(Summit)을 7일 서울 성동구 ‘KT&G 상상플래닛’에서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상상서밋에는 벤처 투자업계 등 각계 전문가와 청년 창업가들이 연사로 나섰으며 창업가를 꿈꾸는 청년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KT&G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앞으로 펼쳐질 사회혁신의 미래 모습과 시대정신에 관한 논의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에 맞춰 ‘소셜벤처 생태계 10년 후 미래’, ‘AI(인공지능) 기술로 바라보는 사회혁신의 미래’ 등을 주제로 강연과 토론이 진행됐다.

청년창업 지원공간인 KT&G 상상플래닛 입주사들을 대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저) 활동 우수 기업을 심사해 선발하는 ‘플래닛어워즈’도 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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