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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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백화점 로봇청소기 ‘드리미’ 라이브방송...11일 오후 7시

신세계백화점은 로봇청소기 브랜드 드리미와 손잡고 신백라이브 방송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

11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SSG.COM 홈페이지와 신세계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단 한 시간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로봇청소기 브랜드 드리미를 최저 혜택가에 만나볼 수 있다.

드리미는 특히 먼지 흡입과 물걸레질을 함께 할 수 있는 최신형 올인원 로봇청소기로 150만원대가 넘는 비싼 가격임에도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드리미 인기 모델을 라이브 최저가로 선보인다. 플래그십 모델인 L20 Ultra을 비롯해 L10s Ultra, L10 Prime등 로봇청소기 3종과 물걸레 청소기 H12 등이 대상이다.

드리미의 플래그십 모델 L20 Ultra는 7000파스칼의 흡입력이다. 또한 확장되는 물걸레 패드, 기존보다 발전된 물체인식 센서 등을 가진 제품이다.

L20 Ultra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신세계상품권 10만원과 SSG닷컴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적립금인 S머니 5만 5000원을 증정한다.

구매 사은품으로는 L20 Ultra와 L10S Ultra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14만원 상당의 SHACLA 스틱플러스 물걸레 청소기와 7만원 상당의 전용 악세서리 키트를 증정한다. L10 Prime 구매 고객에게는 SHACLA 스틱플러스 물걸레 청소기를 증정한다.

L20 Ultra를 구매하는 경우 국내 최초로 무료 설치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매 인증 추첨 이벤트도 열린다. 추첨을 통해 ‘H12 무선 아쿠아 청소기’ (3명), 신세계상품권 10만원(5명), 바닥클리너(20명), 1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기프티콘(20명)을 증정한다.

 

/한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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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섬, 크리스마스 선물 향수·화장품 어떠세요?

현대백화점그룹은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대표 제품으로는 자사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오에라(oera)’의 '스킨 터치 하이드라 글로우 쿠션 기획 세트(10만5000원)', '옴므 리차징 트리트먼트 솔루션 세트(23만6000원) 등이 있다.

프랑스 니치향수 편집숍 '리퀴드 퍼퓸바'의 'BDK 그리 샤르넬 오드퍼퓸(100㎖, 27만9000원)', 아르헨티나 니치 향수 브랜드 '푸에기아 1833(FUEGUIA 1833)'의 '무스카라 페로 제이 오드퍼퓸(100㎖, 49만원)' 등도 선보인다.

리퀴드 퍼퓸바에서는 31일까지 구매 금액대별 휴대용 향수 공병, 핸드크림 등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전국 오에라·리퀴드퍼퓸바·푸에기아1833 매장과 한섬 공식 온라인몰 더한섬닷컴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롯데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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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슈퍼 '디즈니 100주년 WISH 캠페인'...1월31일까지

롯데마트·슈퍼는 11월 30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Diseny100 : May Your Wishes Come True’ 콜라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캠페인은 디즈니 100주년과 내년 1월 3일 개봉을 앞둔 디즈니 100주년 애니메이션 작품 ‘위시’ 개봉을 기념해 연말연시에 디즈니 상품을 통해 가족과 친구 등 주변에 따뜻한 사랑을 선물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롯데마트·슈퍼는 이번 협업을 통해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특별 기획 상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그로서리 중심의 디즈니 캐릭터 패키지 상품 300여종을 선보인다. ‘미키’, ‘미니’, ‘엘사’ 등 귀여운 디즈니 캐릭터 패키지의 ‘마블나인 한우’, ‘설향딸기’ 등 다양한 신선 상품들을 판매한다.

또한 롯데마트 자체 브랜드 ‘오늘좋은 우유’ PB 상품 패키지에도 디즈니 캐릭터를 적용해 브랜드 간 협업의 의미를 더욱 강화했다. 이외에도 델리, 베이커리 등 더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디즈니 캐릭터 패키지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4개점(잠실점, 은평점, 수원점, 청량리점)에서는 16일부터 내년 2월까지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디즈니 캐릭터 상품 약 700여종을 만나볼 수 있는 샵인샵 형태의 ‘디즈니 마켓’을 오픈한다. 어린이를 위한 완구는 물론 캐릭터 선호도가 높은 2030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팬시, 문구, 데코 상품들을 판매한다.

토이저러스 전점에서는 ‘디즈니 아크릴스탠드 스위트박스’, ‘디즈니 100주년 마블 카드 스티커’, ‘디즈니 100주년 리유저블컵’, ‘미키마우스 캐릭터 장바구니’ 등 다양한 단독 상품들을 선보인다. 27일까지는 디즈니 패션돌, 마블 피규어 최대 20% 할인 등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할인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디즈니 캐릭터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롯데마트GO’ 어플에서 확인 가능하다.

 

GS샵이 2023년 12월 8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3 소비자 중심 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협력사와 함께 CCM 인증을 받았다. 사진 왼쪽부터 (주)지에스리테일 허남준 팀장, (주)한국펄프 이경희 대표, 영농조합법인 송원APC 이상현 상무, (주)오트리푸드빌리지 원종혁 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GS샵
GS샵이 2023년 12월 8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3 소비자 중심 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협력사와 함께 CCM 인증을 받았다. 사진 왼쪽부터 (주)지에스리테일 허남준 팀장, (주)한국펄프 이경희 대표, 영농조합법인 송원APC 이상현 상무, (주)오트리푸드빌리지 원종혁 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GS샵

◆ GS샵, 중소 협력사 CCM 인증 지원...3개 협력사와 동반 CCM 인증 

GS리테일은 GS샵이 지난 8일 개최된 ‘2023 소비자 중심 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 중심 경영활동을 인정받아 CCM(Custo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GS샵의 CCM 인증은 2009년 첫 인증 이후 일곱 번째다. 올해는 특히 중소 협력사 3곳과 함께 인증을 받았다. GS샵은 진정한 소비자 중심 경영을 위해서는 여러 협력사와 함께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보고 2021년부터 중소 협력사 대상 CCM 인증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CCM 인증은 한국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가 소비자 중심 경영 기업을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로 2007년 도입됐다. 2년 주기로 재인증을 진행한다.

GS샵은 올해 CCM 인증 심사에서 고객 의견(Voice of Customer)을 전사에 공유하고 개선 방안을 고민하며 개선하려 노력한 부분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 11월까지 GS샵이 소비자 불만과 제안을 토대로 개선한 사례만 226건에 달했다.

GS샵은 올해 총 8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CCM 컨설팅 및 인증 교육을 실시했다. 이후 CCM 인증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진단을 통해 ‘소비자 안전 관리 체계’, ‘VOC 관리 프로세스 구축’ 등을 골자로 하는 CCM 운영매뉴얼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고, 소비자 중심 경영 체계를 수립하도록 지했다.

그 결과 2021년 CCM 인증을 받았던 ‘오트리푸드빌리지’와 ‘송원 APC’가 올해 재인증을 받았고 ‘한국펄프’는 올해 처음 CCM 인증을 획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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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百, 국내 최초 떼땅져 샴페인 팝업

신세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샴페인 최초 FIFA 공식 샴페인으로 인증 받은 ‘떼땅져’의 팝업 매장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신세계 본점(12/8~14)과 센텀시티점(12/15~21)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팝업 매장은 떼땅저의 대표 상품 시음과 함께 구매 고객에게 리델 와인잔을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됐다.

대표 상품으로는 떼땅져 리저브 브륏 7만9000원, 떼땅져 꽁뜨 드 샹파뉴 블랑 드 블랑 브륏(2012) 37만6000원 등이 있다. 

 

/신라면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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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라면세점, 3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신라면세점은 이달 8일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정부 인증 제도다.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에 한번씩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신라면세점은 소비자 만족을 위해 지속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2019년 첫 인증에 이어 2021년 재인증을 취득했다. 올해 3회 연속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신라면세점은 내외국인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해왔다.

2019년 CCM 인증을 획득한 이래 유례없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2023년을 소매 경쟁력 리부팅 원년으로 삼아 ‘2023 Re-Fit’ 전략을 수립하고 CCM 체계 안정화 및 실행력 강화를 추진했다.

특히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소비자 구매의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춘 온라인 면세점 UI/UX 개편 △고객과 매장 직원의 1대1 화상 상담 서비스(라뷰온) 실시 △비대면 메타버스 뷰티클래스 이벤트 개최 등을 통해 고객 맞춤형 신규 소통 서비스를 실행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또한, 신라면세점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2022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AA 등급 획득 △환경재단 주관 ‘2022 대한민국 올해의 ESG 기업’ 서비스 부문 대상 수상 △환경경영시스템 분야 ISO 14001 신규 인증 취득 등 ESG 및 준법 경영 활동 부문과 소비자 안전 관련 부문에서 우수한 등급과 국제 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보였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2019년 첫 인증 이후 모든 임직원들이 소비자중심경영의 실천과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과 3회 연속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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