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KGC인삼공사
이미지=KGC인삼공사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이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RXGIN CLEAN)’을 출시하고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31일 밝혔다.

홍삼오일 RXGIN CLEAN은 식품의약안전처(식약처)로부터 전립선 건강 개별인정형 원료로 공식 인정받은 홍삼오일을 주원료로 한다.

KGC인삼공사는 2018년부터 5년간 홍삼오일에 대해 연구한 결과 남성의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점을 인체시험을 통해 확인했다. 지난해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공식 인정받았으며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홍삼오일 RXGIN CLEAN은 홍삼오일을 추출하기 위해 최적화된 초임계 공법을 이용해 유효성분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홍삼오일을 추출하는 초임계 공법은 55~65℃의 저온에서 이산화탄소를 이용해 오일을 추출하는 방식으로 잔여물 없이 정제돼 더 높은 순도의 오일을 추출할 수 있다.

제품명 홍삼오일 RXGIN CLEAN은 정관장의 홍삼오일 브랜드인 RXGIN과 전립선 건강의 시원함을 의미하는 CLEAN이 합쳐져 만들어졌다.

홍삼오일 RXGIN CLEAN은 소형 캡슐 형태로 만들어졌으며 1일 1회, 2캡슐(502㎎‧1캡슐)씩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홍삼오일 RXGIN CLEAN은 이날부터 전국 정관장 가맹점 및 직영점, 9월 4일부터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에서 초도 생산물량을 선착순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 브랜드실 김민주 실장은 “이번에 출시된 홍삼오일 RXGIN CLEAN은 2018년부터 5년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한 끝에 야심 차게 선보이는 제품으로 남성들이 전립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민의 건강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