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감마핵종분석기 이용한 방사성물질 인증 획득

/코웨이
/코웨이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코웨이는 자사 매트리스 3종이 KOTITI시험연구원으로부터 방사성물질 안전성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KOTITI시험연구원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KOLAS인정기관) 및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공인 받은 방사능 시험분야 정밀 분석기관이다. 생활밀착제품을 대상으로 제조공정에서 함유될 수 있는 방사성물질을 분석해 ‘방사성물질 제품인증’을 부여한다.

코웨이가 방사성물질 제품인증을 취득한 제품은 ‘비렉스 슬림탑퍼교체 매트리스 프라임’, ‘비렉스 탑퍼교체 매트리스 프라임’, ‘비렉스 탑퍼교체 매트리스 하이브리드3’ 등 3개 모델이다.

해당 제품은 업계 최초로 감마핵종분석기(HPGe)를 이용한 정밀 검사로 인증을 진행해 라돈뿐 아니라 우라늄-238(U-238)계열, 포타슘-40(K-40), 토륨-232(Th-232)계열 등의 검출 안전성까지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비렉스 매트리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향후 매트리스 및 프레임 전체 모델로 방사성물질 인증제품 범위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박찬정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국가공인시험기관의 엄격한 시험 규정을 거쳐 매트리스 원자재의 방사성물질 안전성을 확보했다”며 “철저한 유해성 검사 및 안전 관리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품질 경쟁력 강화 및 고객 신뢰 향상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