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 KT알파는 모바일 쿠폰 서비스 '기프티쇼'가 쏘카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업계 최초 카셰어링(차량 공유) 서비스를 모바일 쿠폰으로 상품화한 첫 사례다.
쏘카 모바일 상품권은 현금처럼 자유롭게 이용하며 잔액 관리가 가능한 금액권 총 4종(2만원권, 3만원권, 5만원권, 10만원권)으로 출시된다.
기프티쇼 앱 및 홈페이지, 기업 전용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와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서 구매 및 선물할 수 있다.
향후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 쇼핑몰로 판매처가 확대될 예정이다.
쏘카 모바일 상품권은 앱 내 결제 단계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선택하고 상품권 번호 입력 후 이용 가능하며, 사용한 금액만큼 현금영수증도 발급받을 수 있다.
차량 대여료, 자동차 면책 상품 요금 외에도 주행 요금, 하이패스 요금, 예약 변경 요금 등 결제 시에도 모바일 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대여료 쿠폰 및 쏘카 크레딧과 중복 사용도 가능하다.
KT알파 이석훈 G커머스사업부문장은 “기존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볼 수 없었던 생활밀착형 상품 및 서비스로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며 “개인의 일상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현민 기자
4th.1105@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