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후 2시 온·오프 동시 진행

이미지=삼성복지재단
이미지=삼성복지재단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삼성복지재단이 전국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2023 함께 성장하는 보육인을 위한 C&I(Culture & Insight) DAY' 기획특강을 20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특강은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와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유튜브에서 ΄소통΄과 ΄다양성΄을 주제로 실시간 강연 및 질의응답 형태로 진행된다.

이금희 아나운서가 '마음과 입을 열게 하는 말하기 비법'을 주제로 다년간 방송 경력을 통해 정리한 '좋은 말하기 노하우', '말 잘하는 법' 등 보육인들이 꼭 갖춰야 할 소통 스킬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다.

방송인 타일러 라쉬는 '다양성을 넘어 포용으로 가는 길'을 주제로 세계시민교육 핵심가치인 다양성, 포용의 중요성과 이를 실천하는 법, 일상 속에서 다양성을 길러주는 해외사례를 소개한다.

강연 후에는 리움미술관 라이브 랜선 투어를 통해 예술적 경험과 미술을 통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강연은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실시간 시청이 가능한다. 이벤터스 홈페이지를 통해 온·오프라인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삼성복지재단은 보육 현장을 이끌어 가는 많은 전국 어린이집 원장들의 역량개발과 마음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부터 특강을 시작했다.

삼성복지재단은 올해부터 특강을 2회,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로 확대한다. 8월말에는 '미래교육', '마인드셋' 등을 주제로 2차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복지재단은 '함께 잘 사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취지로 1989년 설립됐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