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대상
이미지=대상

◇ 대상 청정원, 디핑용 소금 ‘허브맛솔트 와사비’ 출시

대상은 청정원이 디핑용 소금 ‘허브맛솔트 와사비’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허브맛솔트 와사비는 800℃에서 구운 알칼리 소금에 와사비가 더해진 제품이다. 

대상은 해당 신제품이 삼겹살, 목살 등 기름진 돼지고기는 물론 소고기나 양고기와도 잘 어울라며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어 야외활동에서도 요리를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허브맛솔트 와사비는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과 농협 하나로마트, 슈퍼마켓 등 소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고기와 페어링할 색다른 와사비 소재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신제품을 통해 조미료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동원그룹
이미지=동원그룹

◇ 동원홈푸드, 식단 관리용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 4종 출시

동원그룹은 동원홈푸드의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이 식단 관리용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은 ‘데리야끼’, ‘양념치킨’, ‘숯불매콤’, ‘바비큐’ 등 4종으로 구성됐다. 밥과 곡물 대신 국내산 닭가슴살과 브로콜리, 양파, 파프리카 등 손질된 각종 채소가 담았다.

동원그룹에 따르면 1회 제공량 기준 단백질 함량은 19~28g에 달하는 반면 열량은 255㎉ 이하에 불과해 한 끼 식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동원홈푸드는 이달 29일부터 6월 5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 4종을 선공개한다. 

펀딩 기간 동안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펀딩 종료 후에는 동원홈푸드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다양한 경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 오뚜기, 당 함량 30% 저감 ‘라이트 슈가 쨈’ 2종 출시 

오뚜기는 과육 본연의 맛은 살리고 당 함량은 낮춘 ‘라이트 슈가 쨈’ 2종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신제품 라이트 슈가 쨈은 △딸기쨈 △자두쨈 등 2종이다. 오뚜기에 따르면 쨈류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당 함량을 30% 줄인 것이 특징이다. 단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감미도 역시 20% 낮췄다.

특히 딸기쨈에는 논산 딸기가, 자두쨈에는 김천 자두가 원료로 활용됐다. 제품 패키지에는 투명 라벨이 적용돼 과육의 색과 질감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제품의 성분과 원재료를 꼼꼼히 확인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국내 특산지 과육을 담은 라이트 슈가 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