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J제일제당, ‘다담 김치'∙'반찬 양념’ 신제품 4종 출시
CJ제일제당은 ‘다담 김치양념’ 2종(겉절이, 오이소박이)과 ‘다담 반찬양념’ 2종(멸치볶음, 장조림)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신제품은 조리과정이 복잡한 김치나 반찬을 만들 때 배추, 멸치 등 주재료만 준비하면 쉽고 빠르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양념 제품이다.
다담 김치양념은 고춧가루와 액젓, 마늘, 양파 등 김치를 담그는데 필요한 양념이 한 팩에 모두 담겼다. 다담 반찬양념은 멸치볶음과 장조림용으로 구성됐다.
CJ제일제당은 제품 출시와 함께 CJ더마켓 기획전, 이마트 1+1 행사 등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 풀무원, 식이섬유 풍부 ‘고식이섬유 청포묵’ 출시
풀무원은 풀무원식품이 식이섬유가 풍부한 신제품 ‘고식이섬유 청포묵’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에 따르면 고식이섬유 청포묵은 식이섬유 함량이 높다. 일반식품인 묵에 식품의약안전처가 기능성을 인정한 성분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이 더해졌다.
특히 녹두 전분이 사용돼 청포묵 본연의 맛을 살렸다는 것이 풀무원 측의 설명이다.
풀무원은 청포묵 신제품 출시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우뭇가사리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 남양유업, 플랜트밀크 아몬드데이 신제품 ‘아몬드데이 초코’ 출시
남양유업은 플랜트밀크(식물성 대체유) 아몬드데이의 신제품 ‘아몬드데이 초코’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아몬드데이 초코는 네덜란드, 싱가포르산 초콜릿 원료가 주원료로 사용된 제품이다. 하루 한 팩으로 1일 권장량 기준 90% 이상의 비타민 E를 섭취할 수 있다.
남양유업은 지난해 9월 ‘100% 캘리포니아산 리얼 아몬드’를 사용한 아몬드데이 제품 2종(오리지널, 언스위트)을 선보인 바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아몬드데이는 유당불내증을 겪거나 비건 식단 위주로 섭취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모두 부합하는 플랜트밀크”라며 “앞으로도 맛과 건강을 동시에 아우르는 제품을 만드는 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테라·어프어프’ 협업 아이스백 기획팩 출시
하이트진로는 전자기기 액세서리 브랜드 어프어프와 함께 ‘테라·어프어프 아이스백 기획팩’을 제작,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테라 아이스백 기획팩은 숄더백 형태 2종으로 테라 355㎖ 12캔과 24캔들이로 구성됐다. 측면의 단추를 풀면 손에 들고 다닐 수 있는 토트백 형태로도 사용할 수 있다.
테라 아이스백 기획팩은 전국 대형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테라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에게 올여름 시원하게 청정라거-테라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팩을 제작했다”며 “테라만의 색다른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