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서 새봄맞이 ‘똑똑한 한끼’ 기획전
CJ제일제당은 공식몰 ‘CJ더마켓’에서 3월 5일까지 새봄맞이 ‘똑똑한 한끼’ 기획전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기획전은 ‘맛있게 가벼운 The 똑똑한 한끼’를 테마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CJ제일제당의 다양한 제품들로 묶음판매를 구성, 최대 40% 할인해 선보인다.
묶음판매는 △밸런스밀 귀리와 밸런스밀 프로틴쉐이크 카카오 △햇반 현미귀리곤약밥, 햇반 귀리흑미곤약밥, 햇반 소프트밀 닭가슴살 곤약죽 △플랜테이블 함박스테이크 △두부면 중화짜장면, 토마토파스타, 두부면 들기름간장파스트 △갓츄 핫소스 샘플키트가 포함된 더건강한 닭가슴살 직화통살구이, 직화스테이크, 소시지, 큐브톡톡 등 총 5종이다.
CJ제일제당은 구매 소비자 대상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똑똑한 메뉴’ 5종 중 1종 이상 구매한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3명에게 카타르 월드컵 공인구와 필라테스 이용권이 증정된다.

◇ 롯데제과 ‘히든서포터즈’ 22기, 신제품 아이디어 제안 발표 및 수료식 진행
롯데제과는 자사의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 ‘히든서포터즈’ 22기가 23일 롯데제과 양평빌딩 대강당에서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ZERO’의 신제품 및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 발표식과 활동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히든서포터즈는 2012년부터 지속된 식품업계 대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이다. 22기는 지난해 하반기 선발돼 약 5개월간 콘텐츠 마케팅 등 다양한 활약을 펼쳤고 이번 아이디어 발표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마지막으로 활동을 마무리 했다.
발표식에서는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ZERO를 주제로 △빙과 △파이·비스킷 △초코·캔디 세 가지 영역에서 신제품 콘셉트와 마케팅 전략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경쟁 프레젠테이션 우승은 제로 코코아밤 아이디어를 제안한 걱정제로팀이 차지했다. 롯데제과는 우승한 아이디어가 제품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담당 부서와 롯데중앙연구소가 협력해 적극적으로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 롯데칠성음료·홈플러스, 제주도 감귤농가 위한 지역상생 프로젝트
롯데칠성음료는 '홈플러스'와 업무협약을 통해 3월 한 달 동안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서 제주 감귤농가를 위한 한정판 감귤주스 기획제품 출시와 함께 '지역상생 프로젝트'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는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대용량 제주 감귤 주스의 생산 및 판매를 통해 비상품 감귤의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대를 통한 지역 상생 활동에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프로젝트 기간에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서 제주 감귤 특색 매대를 통해 한정판 제주사랑감귤사랑 1.8ℓ 페트병 기획 제품을 판매한다.
특히 행사 품목을 1만2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5000세트 선착순으로 비누 세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 남양유업, ‘프로팩 수집러 캠페인’ 개최
남양유업은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정립 및 종이팩 재활용 활성화에 목적을 둔 친환경 활동 ‘프로팩수집러’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캠페인은 프로팩수집러 1000명을 선발해 5월 31일까지 일반팩과 멸균팩을 체계적으로 구분하는 ‘분리 수집’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뽑힌 ‘수집러’들은 생분해 봉투 2종에 각각 일반팩과 멸균팩을 20개 이상 수집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수집된 종이팩은 재활용 화장지 제조업체인 부림제지에 전달돼 일반팩은 무형광 화장지로, 멸균팩은 테이블 휴지로 재탄생하게 된다.
프로팩수집러 캠페인과 함께 ‘팩(트)체크 테스트’ 이벤트도 열린다. 해당 이벤트는 간단한 문제를 풀어 분리수거 지식을 확인할 수 있는 ‘수집력’ 점수 측정 행사다.
프로팩수집러 신청 접수 및 팩(트)체크 이벤트는 3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