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LG유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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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쓰저널=이현민 기자] LG유플러스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이동통신 통화량 및 데이터 트래픽 급증에 대비해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수립했다고 17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설 연휴 기간인 20일부터 24일까지 비상운영체계에 돌입, 고객들이 데이터와 음성 등 통신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연휴 기간 발생할 수 있는 비상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한다.

전국 주요 거점에 5G(5세대 이동통신) 및 LTE 최적화 작업도 진행 중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전국 고속도로와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LTE 기지국을 사전 점검해 품질을 측정했다.

또한 특정 지역의 데이터 트래픽 및 통화량 증가가 예상되는 명절의 특성을 감안해 중요 거점지역에는 현장요원을 배치,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출 계획이다.

매년 반복되는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에서도 데이터를 원활히 사용할 수 있도록 사전대비에도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설 연휴 기간 U+tv VOD 및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시청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캐시서버 용량 증설 등을 통해 트래픽 증가에도 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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