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통업체 중 유일

롯데쇼핑이 올해 처음 발간한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이미지./롯데쇼핑
롯데쇼핑이 올해 처음 발간한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이미지./롯데쇼핑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롯데쇼핑은 올해 처음 발간한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이 주관하는 ‘LACP 2021 비전 어워즈’에서 금상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롯데쇼핑은 비전 어워즈 리테일 업종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 총 8개 평가 항목 중 △창의성 △정보 접근성 △주주 서한 △서술력 △재무 정보 △표지 디자인 등 6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으며 금상을 수상했다.

올해 수상 기업 중에선 국내 유통업체 중 유일하게 롯데쇼핑이 선정됐다.

롯데쇼핑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전세계 100대 보고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 80대 보고서와 국내 20대 보고서에도 선정됐다.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 노력이 세계적으로도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롯데쇼핑은 7월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처음으로 공개하며 고객 및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적극 소통에 나섰다. 해당 보고서에는 지난해 롯데쇼핑이 선포한 ’Dream Together for Better Earth(다시 지구를 새롭게, 함께 더 나은 지구를 위해)‘라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슬로건 아래, 롯데쇼핑의 ESG 관련 규제를 규정하고 최근 성과 및 향후 계획과 함께 새로 개발된 ESG 정책 등이 수록됐다. 

롯데쇼핑은 이 보고서에서 ’리얼스(RE:EARTH)‘라는 ESG 캠페인 통합 브랜드를 통해 ’5 RE‘라는 5대 과제를 설정했다. 유통업체만의 특성에 맞춰 친환경 상품 및 전용 공간 개발 및 친환경 에너지 도입, 협력사와의 상생 등 다양한 ESG 활동의 추진 현황과 확대 계획을 담기도 했다.

이선대 롯데 유통군HQ 홍보실장은 "이번 수상은 롯데쇼핑의 ESG 활동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며 "국내 유통업체 최초 사례인 만큼 유통업체 대표 주자로서 ESG 활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LACP는 미국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만든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관이다. LACP가 매년 발표하는 비전 어워즈는 전 세계 각 국의 정부기관이나 기업, 단체 등이 발간한 연례 보고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CSR 리포트 등 커뮤니케이션 결과물을 평가하는 경연 대회다. 올해 대회는 전세계 1000여개 기업 및 단체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어느때보다 경쟁이 치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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