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뚜껑∙라벨 제거 쉽게..‘백설 진한 참기름’ 용기 개선
CJ제일제당은 뚜껑(캡)과 라벨을 쉽게 떼어낼 수 있도록 ‘백설 진한 참기름’의 용기를 개선했다고 2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재활용 실천을 돕고자 뚜껑에 껌 용기에 많이 쓰이는 방식인 ‘절취 손잡이’를 적용하고 기존 제품 대비 분리가 쉽고 잔여물이 남지 않는 방식으로 라벨을 바꿨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소비자가 분리배출을 좀 더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라벨에 ‘뜯는 곳’을 표시하고 뚜껑 분리배출 방식을 그림 형태로 제공했다.
CJ제일제당은 이달부터는 종이로 만든 넥택(neck tag)을 추가하고 분리배출 방법과 노하우를 표기해 재활용을 독려할 예정이다.

◇ 롯데칠성음료 '에비앙', '뉴페스타 2022' 파트너로 참여
롯데칠성음료는 수입·판매하는 ‘에비앙’이 3일부터 4일까지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개최되는 ‘뉴페스타 2022’에 파트너사로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뉴페스타 2022는 장르와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이 모여서 만들어가는 음악 페스티벌이다. YB, 데이브레이크, 린, 빅마마, 정승환, 크라잉넛, 거미, 다이나믹듀오, 멜로망스, 송가인, 엔플라잉, 규현, 리사, 박정현, (여자)아이들, 이소정, 존박 등 총 17팀의 아티스트들의 공연이 예정됐다.
에비앙은 뉴페스타 2022 행사장에 △프랑스로 떠나는 해외여행 컨셉의 포토존 △에비앙·스누피 리미티드 에디션 포토기기 운영 등 에비앙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부스를 마련한다.

◇ 롯데제과, ‘2022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2관왕
롯데제과는 ‘2022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자사의 대표 제품인 ‘빼빼로’와 ‘설레임’이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말했다.
이번 어워드에서 빼빼로는 MZ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 세대)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는 디자인 요소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같은 상을 수상한 설레임은 최근 업그레이드 된 제품의 특징을 잘 담아낸 패키지 디자인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는 것이 롯데제과 측의 설명이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 매일유업 평택 미군 유아식 후원, 감사패 수령
매일유업은 평택 캠프 험프리스(USAG Humphreys)로부터 유아식 후원에 대한 감사패를 수령했다고 2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미국의 독립기념일인 7월 4일 평택 캠프 험프리스 Family·MWR(FMWR)를 통해 평택 캠프 험프리스 주재 미군과 가족들에게 국내 생산 앱솔루트 분유 등 유아식 1000캔을 전달했다. 이에 FMWR측은 이를 기념하는 감사패를 제작해 1일 매일유업과 전달식을 진행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상반기 미국내 분유 수급이 어려워진 시점에 자사 제품을 협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다행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를 잊지 않고 감사패를 마련해준 관계자들께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 교촌치킨, 추석 맞이 주문앱 이벤트.."상품권 금액 10% 환불"
교촌치킨은 추석 연휴를 맞아 교촌 주문앱 고객들을 위한 주문앱 이벤트들을 준비했다고 2일 밝혔다.
교촌은 12일까지 ‘교촌치킨 선물하기’ 이벤트를 통해 교촌 주문앱에서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오리지날’과 ‘교촌블랙시크릿순살’ 2종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 금액의 10%를 되돌려준다.
교촌은 이와 함께 시크릿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교촌은 30일까지 교촌 주문앱에서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오리지날’과 ‘교촌블랙시크릿순살’ 2종 주문 시 시크릿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 CJ프레시웨이, 식문화 교육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CJ프레시웨이는 자사의 키즈 식품 브랜드 ‘아이누리’가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주제로 한 영·유아 교육 프로그램 공모전 ‘자연스럽게 먹자 아이누리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자연스럽게 먹자 아이누리 공모전은 CJ프레시웨이와 서울시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서국련)가 함께 기획했다.
공모전의 시상식은 8월 2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열렸다. 이날은 상위 10개 수상작에 대한 최종 심사와 발표, 시상이 진행됐다. 현장에서는 교육 프로그램의 기획안과 아이들이 참여한 후기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대상은 동작구 구립상도어린이집이 차지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1000만 원 상당의 상금과 경품이 주어졌다. 대상은 200만원(1팀), 최우수상 각 100만원(3팀) 등이며 참가자 전원에게 CJ제일제당의 비비고 플랜테이블 왕교자가 제공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