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3층~지상 29층, 11개 동, 1199가구 규모

롯데 캐슬 BI./롯데건설
롯데 캐슬 BI./롯데건설

[포쓰저널=홍윤기 기자] 롯데건설은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일원에 들어서는 ‘천안 롯데캐슬 더 청당’을 8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천안 롯데캐슬 더 청당은 지하 3층~지상 29층, 11개 동, 전용면적 59~99㎡ 공동주택 119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지상 주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며 피트니스, 실내골프장, 북카페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단지가 조성되는 청당동 일대는 청수행정타운, 청당지구, 용곡지구 등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도시개발사업이 완료되면 1만7000여가구 규모의 천안 신흥주거지가 될 전망이다.

청수행정타운에는 대전지방법원천안지원, 대전지방검찰청천안지청, 천안세무서, 동천안우체국, 국민연금관리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중부도시가스 등의 행정기관이 입주를 마친 상태다.

단지 인근 편의시설로는 하나로마트, LF패션팩토리아울렛,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갤러리아 백화점 등 대형쇼핑시설과 청수행정타운 내 상업시설 등이 있다.

인근 학교로는 청당초, 가온중, 청수고, 천안여고 등이 있고 청당호수공원, 청당2체육공원, 천안생활체육공원 등 녹지시설도 가깝다.

단지는 경부고속도로 천안JC와 논산천안고속도로 남천안IC 등을 이용해 인근 주요도시와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또 천안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남부대로와 천안대로를 이용할 수 있고 여기에 향후 제2경부고속도로도 개통 예정이다.

인근 전철역으로는 경부선·1호선이 지나는 천안역과 KTX·SRT정차역인 천안아산역이 있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청당동 일대는 청수행정타운, 청당지구, 용곡지구 등 대형 도시개발사업이 진행 중으로 향후 자족기능이 갖춰진 1만7000여가구 규모의 천안 대표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예정”이라면서 “특히 국내 대표 주거브랜드 롯데캐슬이 천안 내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규 분양 단지인 만큼 대단지 아파트 프리미엄을 극대화한 차별화된 상품성으로 공급할 예정으로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