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J제일제당, 100% 식물성 비건 음료 '얼티브 플랜트유'
CJ제일제당은 식물성 대체유 사업 전문 브랜드 ‘얼티브’를 론칭하고 100% 식물성 음료 ‘얼티브 플랜트유’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은 우유를 대체해 마실 수 있는 식물성 고단백·고칼슘 음료다. CJ제일제당 식품 사내벤처 프로그램 '이노백(INNO 100)'을 통해 발굴한 것으로 젊은세대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화로 이어졌다.
현미와 완두콩 단백질을 블렌딩해 우유 단백질과 유사한 필수 아미노산 8종이 담겼다. 식물성 단백질 성분은 일반 우유의 1.5배(200㎖ 기준 9g 함유), 칼슘 성분은 1.7배(200㎖ 기준 374㎎ 함유) 높다.
친환경 포장재인 테트라팩을 사용했다. 무균충진 공정으로 상온에서 유통기한이 7개월이다. 유럽 비건 인증인 ‘V라벨’도 획득했다.

◇ SPC던킨, 포켓몬 그대로 담은 ‘포켓몬 도넛’ 2종
SPC던킨은 ‘포켓몬’과 6월 이달의 도넛으로 ‘포켓몬 도넛’ 2종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포켓몬 도넛 2종은 △100만볼트 피카츄 △수상한 고오스로 구성됐다.
SPC던킨은 △푸린 핑크링 △납작복숭아 츄이스티도 16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던킨은 해피오더와 딜리버리 채널 배달 및 픽업을 통해 음료를 주문한 고객 대상으로 ‘몬스터볼 던캔’과 ‘포켓몬 스티커 1종(랜덤 증정)’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 맥도날드, 여름 한정판 메뉴 '맥윙' 재출시
한국맥도날드는 여름 한정판 사이드 메뉴 맥윙을 재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매 여름 시즌마다 특별 한정판으로 출시하는 메뉴다.
맥윙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속살, 쫄깃한 씹는 맛, 껍질의 바삭한 식감, 중독성 넘치는 짭조름한 시즈닝 등이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맥도날드는 맥윙 구매 시 치킨 메뉴에 잘 어울리는 스위트 앤 사워, 스위트 칠리, 케이준 등 다양한 디핑소스 1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 서울우유, 탄소저감 위해 요하임 '무라벨'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떠먹는 요거트 ‘요하임’을 무라벨 제품으로 리뉴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요하임의 기존 용기 측면에 부착했던 비닐 라벨을 제거하고 제품명과 유통기한 등 제품 정보는 상단에 새겨 넣었다. 서울우유는 이번 무라벨 제품 출시로 연간 13톤의 플라스틱 저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서울우유는 과대포장 및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를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중심 경영을 강화할 방침이다.

◇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브런치 테이블' 3종
대상에프앤비는 복음자리가 신제품 '브런치 테이블' 3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브런치 테이블 3종은 '할라피뇨&피클 잼'과 '바질페스토', '트러플페스토'다. 브런치와 간단히 곁들여 먹거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할라피뇨&피클 잼은 페퍼론치나 청양고추를 대신해 요리에 매콤함을 더하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다. 육류나 튀김과 궁합이 잘 맞고 바삭하게 구운 빵에 발라 먹어도 잘어울린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바질페스토와 트러플페스토는 파스타나 샌드위치, 샐러드 등 다양한 브런치 메뉴에 활용할 수 있다.

◇ 풀무원식품, '브레드이발소 키즈 연두부'
풀무원식품은 '브레드이발소 키즈 연두부'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은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의 대표 캐릭터 브레드, 윌크, 초코의 얼굴 모양으로 만들어졌다. 제품 바닥 면이 위로 오도록 접시에 담아내면 캐릭터 얼굴 모양의 연두부가 나타나 보는 즐거움을 준다.
신제품에는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으로 엄선한 유기농 대두가 사용됐다. 또 진한 콩즙을 더해 고소한 풍미를 살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65㎉에 단백질이 11% 함유된 고단백 제품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