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식품에 12조원, 플랫폼에 7조원 투자…총 2만5천명 신규 채용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CJ그룹은 콘텐츠와 식품 등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사업분야에 국내에서만 향후 5년간 20조원을 집중 투자하고 2만5000명 이상을 신규채용 한다고 30일 밝혔다.
CJ는 지난해 11월 그룹 중기비전과 관련해 △컬처(Culture) △플랫폼(Platform) △웰니스(Wellness) △서스테이너빌러티(Sustainability)를 4대 성장엔진으로 발표 한 바 있다. 향후 투자와 고용도 같은 프레임을 바탕으로 확대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투자액 중엔 ‘컬쳐’ 분야가 12조원으로 가장 많다. 칸에서 CJ가 투자·배급한 영화 두 편이 각각 감독상과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영화 기생충에 이어 다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콘텐츠 분야를 비롯해 K-푸드 중심의 식문화 확산 등에 집중 투자한다.
이외에 △세계시장을 겨냥한 웰메이드 콘텐츠의 제작 및 제작역량 확보 △미래형 식품 개발 △식품 생산시설 확보 등에도 투자한다.
CJ그룹 관계자는 “CJ는 1990년대 중반부터 25년 넘게 영화, 드라마 등 문화사업에 꾸준히 투자해 문화산업이 글로벌 수준으로 도약하는 길을 열고 이를 주도해왔다”며 “향후에도 공격적인 투자로 ‘소프트 파워’ 분야에서 K-브랜드 위상 강화의 주인공이 되겠다”고 말했다.
물류·커머스 등 ‘플랫폼’ 분야에서는 E커머스, M커머스 시장의 급격한 성장에 따른 인프라 확대 등에 7조원을 투자한다.
국내 1위 물류기업인 CJ대한통운은 E커머스 최적화 인프라·시스템 강화 등 물류 운영경쟁력 확보에, K-뷰티 플랫폼 CJ올리브영은 IT기술을 적용한 마케팅·서비스 고도화와 글로벌 매출비중 확대에 나선다.
‘웰니스’와 ‘서스테이너빌러티’ 분야에도 1조원 이상을 투자한다.
바닷물에서 자연분해되는 친환경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PHA) 제품의 생산시설 확대 등 미래형 신소재 투자가 중심이다. CJ는 이와 함께 바이오 의약품위탁개발생산시설(CDMO), 천연 프리미엄 소재 고도화도 추진한다.
CJ는 이같은 미래 라이프스타일 분야 투자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경우 2026년까지 매년 5000명 이상, 총 2만5000명 이상을 신규 채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 관계자는 “지난해 중기비전 선포 이후 그룹의 ‘인재제일’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최고인재 확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주 4.5일제 근무와 우수성과에 대한 파격보상, CJ ENM의 제주도 거점오피스 등 젊은 인재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도입해 시행 중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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