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J제일제당 비비고, 댄스 서바이벌 ‘쇼다운’ 공식 스폰서 참여
CJ제일제당은 비비고가 JTBC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다운’과 공식 스폰서십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비비고는 국내에서 크게 주목을 받지 못했던 ‘브레이킹’ 분야와 K-브레이킹의 면모를 대중에게 알린다는 프로그램의 취지에 공감해 스폰서십을 체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비비고는 쇼다운을 위해 브레이킹 콘셉트의 비비고 브랜드 로고를 활용한 다양한 소품을 제작했다. 선수들이 공연을 펼치는 스테이지를 비롯해 연습 및 휴식 공간 등에 자연스럽게 비비고 소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미국 프로농구 구단인 LA레이커스의 디자인을 적용한 냉장고와 비비고 푸드트럭 등도 프로그램에 지원할 계획이다.

◇ 롯데제과, 산불 피해지역 주민들 무료 치과진료
롯데제과는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 24일 '닥터자일리톨버스'를 운영해 경북 울진 산불 피해 이재민과 구호 인력 등 100여명에게 치과 진료를 시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틀니를 소실한 이재민에게 임시 틀니를 지원하고 충치 치료도 진행했다. 이날 진료자들에게 자일리톨껌, 꼬깔콘, 빼빼로 등 간식도 선물했다.
롯데제과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을 올해까지 십 년째 이어오고 있다. 캠페인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해 온 사회공헌사업이다.

◇ 매일유업 상하목장, 지구촌 불끄기 ‘어스아워’ 후원
매일유업은 상하목장이 세계자연기금(WWF)의 '어스아워'를 후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상하목장은 어스아워의 취지를 알리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어스아워에 참여한 뒤 개인 SNS에 상하목장을 태그해 인증하고 상하목장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등을 증정한다.
어스아워는 매년 3월 마지막주 토요일 저녁 8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전등을 소등하는 캠페인이다. 2007년 호주에서 시작한 이 캠페인은 현재 190개 국이 참여할 정도로 호응을 얻고 있다.

◇ CJ푸드빌, N서울타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 동참
CJ푸드빌은 자가사 운영하는 'N서울타워'가 세계자연기금이 주관하는 세계 최대 기후 위기 대응 캠페인 '어스아워'에 동참한다고 25일 밝혔다.
CJ푸드빌은 기후 위기 대응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26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타워 외관 전체 조명을 소등할 예정이다.

◇ BBQ, 치킨대학 23주년…3만여명 이론·실습 교육
제너시스BBQ는 프렌차이즈 교육시설 ‘치킨대학’이 올해 설립 23주년을 맞았다고 25일 밝혔다.
2003년 경기도 이천에 설립된 치킨대학은 가맹점 오픈을 준비하는 패밀리(가맹점주)와 구성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 왔다. 패밀리들은 2주간 합숙하며 기초교육과정 동안 이론·실습 교육을 받은 후 수료증을 받아야만 BBQ 매장 운영 할 수 있다.
현재까지 치킨대학을 거쳐간 수료생은 약 3만여명에 달한다. 치킨대학은 교육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지정됐고 노동부 ‘직업능력개발 훈련시설’로도 지정됐다.

◇ 남양유업, 배달 이유식 '케어비' 2주년 이벤트
남양유업은 이유식 브랜드 ‘케어비’가 론칭 2주년을 기념해 다음달 6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케어비는 배달 이유식으로 4~15개월 아이들을 위한 이유식 식단과 완료기 이후 아이를 위한 아기 반찬 등 단계별 영양 맞춤 400여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행사기간 동안 모든 회원에게 구매금액별 최대 5만원 할인되는 쿠폰 4종이 제공된다. 또 30일까지 중복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5% 추가 할인 쿠폰도 지급된다. 신규 가입한 고객 대상 최대 35% 할인 쿠폰이 가입 시 지급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