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리바게뜨, 푸드 크리에이터와 협업 ‘직화 부타동’ 간편식
파리바게뜨는 요리 전문 크리에이터 ‘요리용디’와 협업해 퍼스트클래스키친의 신제품으로 ‘직화 부타동’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직화 부타동은 고슬고슬하게 지어진 밥 위에 달짝지근한 간장 양념에 졸인 돼지고기, 부드러운 스크램블 에그가 조화를 이룬 메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파리바게뜨는 제품 출시에 앞서 요리용디와 협업해 준비한 ‘직화 부타동’, ‘유산슬 덮밥’ 2가지 메뉴를 콘텐츠화해 요리용디의 유튜브 계정을 통해 소비자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에는 약 11만명 이상이 참여했다. 직화부타도이은 약 83%의 득표를 얻었다.

◇ 맥도날드,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프로그램…고객 혜택 강화
한국맥도날드는 주문 시 적립한 포인트를 메뉴로 교환 가능한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를 10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는 ‘맥도날드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구매 금액 100원당 5포인트가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빅맥’, ‘맥너겟’, 맥카페 ‘아메리카노’ 등 버거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대표 인기 메뉴로 교환 가능하다.
맥도날드 매장 내 키오스크, 프론트 카운터에서 앱 내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QR 코드를 스캔한 후 주문하면 자동으로 포인트가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적립일 기준으로 1년 이내 사용할 수 있다.
맥도날드는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10~23일 제품 구매 시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동원디어푸드,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D Live’ 론칭
동원디어푸드는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D Live’를 론칭하고 10일 첫 방송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D Live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동원디어푸드가 자사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에 구축한 라이브 커머스 채널이다.
동원디어푸드는 D Live를 통해 동원참치, 리챔, 양반 HMR(가정간편식) 등 동원F&B의 각종 식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의 신선육 등 동원그룹 계열사가 운영하는 다양한 식품 브랜드를 판매할 계획이다.
동원디어푸드는 D Live 론칭을 기념해 이날 오후 5시부터 동원참치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스테디셀러인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와 ‘동원 고추참치’를 비롯해 신제품 ‘동원참치 큐브’ 등을 최대 46% 할인 판매한다.

◇ 오리온, 타블릿 캔디 ‘마켓오 민티’ 2종
오리온은 타블릿 캔디 ‘마켓오 민티’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마켓오 민티를 ‘페퍼민트’와 ‘피치민트’ 2가지 맛으로 선보였다.
마켓오 민티는 천연 멘톨과 복숭아 과즙이 함유됐다. 오리온은 상쾌함이 보다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입자를 강하게 압축하는 기술을 적용해 입 안에서 쉽게 부스러지지 않고 끝까지 매끄럽고 부드럽게 남는다고 설명했다.
오리온은 케이스는 한 손에 들어오는 슬라이드형 틴케이스로 디자인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