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농협중앙회 인재개발원, 시군지부장 역량강화교육
농협중앙회 인재개발원은 17일부터 경기 고양시 소재 중앙교육원에서‘시군지부장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농협중앙회의 전국 시군지부장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당일교육 3개 기수로 진행할 계획이다. △협동조합 가치 이해와 공유 △범농협 사업추진을 위한 시군지부장 역할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당면 현안 등에 대해 범농협 경영진과 부서장이 강의했다.
내년 1월부터 시행 예정인 ‘고향사랑 기부제'의 성공적 정착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농협중앙회에서 발굴한 ‘함께하는 농협인상’ 수상 시군지부장의 사업추진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 SPC그룹, 산불 피해 경북 영덕에 긴급 구호물품 지원
SPC그룹은 경북 영덕 산불 피해 지역에 긴급 구호물품 총 6천개를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SPC행복한재단은 SPC삼립 빵과 생수 각 3000개씩 총 6000개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영덕군청으로 전달했다. 구호물품은 산불로 인해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들과 피해 복구 작업에 참여하는 소방관, 자원봉사자 등에 지원될 예정이다.
SPC그룹은 대한적십자사와 상시 협조 체계를 갖추고 재해재난 발생 시 구호 물품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2012년부터 부산, 울산, 청주, 삼척, 포항, 영덕, 강원 지역 등 자연재해를 겪은 지역에 긴급 구호품 전달 및 복구지원을 해왔다.

◇ 스타벅스, '스프링 가든 자스민 드링크' 10일만에 30만잔 팔려
스타벅스코리아는 딸기 시즌 출시한 '스프링 가든 자스민 드링크'가 출시 후 약 10일 만에 30만잔 이상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20대의 구매 비중이 전체의 약 40%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평균적인 스타벅스 음료의 20대 소비 비중이 약 20%인 것과 비교하면 두 배가량 높은 수치다.
일반 에스프레소 음료가 시간대별 고른 판매 추이를 보인 것과 달리 오후 시간대(오후 2~5시)가 40%를 차지했고 저녁 시간대(오후 6~9시)에도 20%의 판매율을 보였다.
스프링 가든 자스민 드링크는 딸기 시즌이 마무리되는 21일까지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한다.

◇ 오비맥주, 지난해 ‘홈술’ 맥주 1위 ‘카스’
오비맥주는 ‘카스’가 지난 한 해 동안 ‘홈술족’이 가장 많이 선택한 맥주 브랜드라고 17일 밝혔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오비맥주는 지난해 가정용 맥주시장 판매량 집계에서 점유율 52.7%로 제조사 중 1위를 차지했다. 오비맥주 대표 브랜드 ‘카스’는 브랜드별 순위에서 점유율 38.6%로 1위를 차지했다.
개별 브랜드 점유율 순위에서 ‘카스 프레시’는 2위 브랜드와 두 배 이상의 격차를 벌리며 1위 자리를 지켰다. ‘브랜드 톱 10’에는 1위인 카스 프레시를 포함해 ‘카스 라이트’, ‘버드와이저’, ‘호가든’ 등 총 4개의 오비맥주 브랜드가 자리했다.
오비맥주는 지난해 소비자 공감을 바탕으로 시대를 반영한 마케팅을 펼치고 어려운 시기임에도 ‘올 뉴 카스’ 출시 등 과감한 혁신과 투자를 단행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 롯데푸드, 메타버스 플랫폼 내 '소시지 캠핑장' 마련
롯데푸드는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 내에 자사 소시지 제품 '에센뽀득'을 콘셉트로 한 가상 캠핑장을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넷플릭스의 인기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나오는 징검다리를 모티브로 한 다리를 건너면 캠핑장에 도착할 수 있다. 캠핑장 곳곳에 에센뽀득 아이템과 소시지 캐릭터가 배치됐고 배경음악으로 광고음악이 나온다.
롯데푸드는 다음달 18일까지 로블록스 이용자가 캠핑장을 방문해 인증사진을 찍고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블루투스 스피커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 bhc치킨, 카카오톡 선물하기 할인 이벤트
bhc치킨은 20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4천원 할인된 모바일 교환권을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집관’으로 올림픽 경기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기획됐다. bhc치킨의 대표 메뉴 4종 중 1종과 뿌링치즈볼, 콜라 1.25L로 구성된 세트 메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로모션 메뉴는 뿌링클과 맛초킹, 골드킹, 후라이드 등 총 4종이다.

◇ 남양유업, ‘이유식 특가대표 케어비’ 프로모션
남양유업은 영양 맞춤 배달 이유식 브랜드 케어비가 완밥 성공을 기원하는 ‘이유식 특가대표 케어비’ 프로모션을 다음달 1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케어비 공식 브랜드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동계 올림픽을 맞아 국가대표 선수들과 육아 중인 초보 엄마와 아빠를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남양유업은 최대 30% 할인과 식단 및 단품 3종 쿠폰팩 등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최다 구매 회원 대상으로 금메달 식단 28세트를 무료 증정한다. 결제금액대별 기준에 따라 은메달, 동메달 식단 세트를 추첨해 무료로 증정한다.

◇ 롯데제과, 협력사와 상생 지원 강화
롯데제과는 협력사들과 동반 성장하기 위해 협력사 지원 제도를 개편·강화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롯데제과는 협력사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크게 4가지의 카테고리(원재료 수급 및 운영 안정화, 품질·설비 안정화, 성과 공유, 경영 지원)를 선정하고 세부적인 지원책을 수립했다.
이를 위해 상생협력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구매, 공급망관리(SCM), 마케팅 등 여러 유관 부서와 협의체를 구성, 정기적으로 동반성장 관련 지원 및 정보 공유를 할 수 있는 소통 창구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 수급 및 가격 안정화를 지원하기 위해 사급제도를 내수 원재료까지 범위를 확대하기로 했다. 사급제도는 물품 제조에 필요한 원자재를 일괄 구매한 다음 협력사에 공급하는 것을 말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