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y 프레딧, UI·UX 전면 개편…사용자 중심 편의성 강화

hy는 자사몰 ‘프레딧’의 사용자환경(UI)과 사용자경험(UX)을 전면 개편한다고 8일 밝혔다.

프레딧은 hy 온라인 통합 플랫폼으로 가입 회원수는 100만명에 이른다. 발효유, 건강기능식품, 밀키트 등 자사 제품 외 총 1200여개 상품을 판매 중이다.

hy는 ‘푸드’와 ‘라이프’로 나뉘었던 프레딧 메인 화면을 통합한다. 다양한 상품을 한 화면에 노출해 앱 사용에 따른 터치 횟수를 최소화했다. 주요 카테고리는 퀵 메뉴로 구성해 사용성을 높였다. 이벤트 등 고객 혜택 사항은 앱 사용 과정에서 수시로 노출돼 쇼핑을 돕는다.

개인화 서비스 또한 더욱 고도화했다. 반복 검색어, 구매 이력 등을 동일 표본 집단의 빅데이터와 연동시켜 맞춤형 상품을 소개한다. 자체 GIS 시스템을 통해 프레시 매니저 활동패턴과 주문 내역을 자동으로 매칭한 후 정확한 배송 일정을 안내해 준다.

hy는 결제 정보를 한번 등록하면 이후 별도 인증 없이 결제 가능한 ‘프레딧 간편결제’도 운영 중이다.

 

◇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광고 모델에 이선빈 발탁

매일유업은 식물성 음료 ‘어메이징 오트’의 모델로 배우 이선빈을 발탁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25일 진행된 광고 촬영에서 이선빈은 특유의 밝고 유쾌한 에너지로 ’지구를 살리는 놀라운 귀리’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해당 광고는 15일부터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된다.

어메이징 오트는 한국 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은 비건 음료다. 청정 핀란드산 귀리를 세 번 갈아 만든 어메이징 오트는 오리지널과 언스위트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 교촌치킨, 홈술 즐기는 ‘집맥러’ 위한 이벤트

교촌치킨이 집에서 음주를 즐기는 ‘홈술’ 트렌드를 반영해 집에서 치킨과 맥주를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한 ‘집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교촌은 교촌 주문앱에서 ‘치맥’ 맥주와 교촌치킨 메뉴를 함께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총 주문 금액의 10%를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주문 시 멤버십쿠폰 클릭 후 ‘집맥지원금’ 쿠폰을 적용하면 즉시 할인된다. 다음달 25일까지 교촌 주문앱에서 이용 가능하다.

 

◇ 제일제면소, 다회용기 이용 시 40% 할인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는 28일까지 전골 2종을 포장 주문 시 다회용기를 가져오면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제일제면소는 1월 한 달 간 올림픽공원점에서 다회용기 이용 시 전골 2종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범적으로 운영한 결과, 전월 동기간 대비 포장 주문량이 약 2.3배 가량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시행 매장은 제일제면소 올림픽공원점, 여의도IFC몰점, 서울역사점, 서울스퀘어점, 제일제당센터점이다. 다회용기 포장 할인 메뉴는 '모둠 우동 전골', '얼큰 왕만두 전골'에 한하며 타 쿠폰, 행사 및 제휴 할인카드는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왼쪽부터) bhc치킨 가맹사업본부 문상만 본부장이 3일 ‘bhc 히어로’로 선정된 이한씨를 방문해 상장과 치킨 상품권을 전달했다./사진=bhc 
(왼쪽부터) bhc치킨 가맹사업본부 문상만 본부장이 3일 ‘bhc 히어로’로 선정된 이한씨를 방문해 상장과 치킨 상품권을 전달했다./사진=bhc 

◇ bhc치킨, 올해 첫 번째 ‘bhc 히어로’ 선정

bhc치킨은 올해 첫 번째 ‘bhc 히어로’로 이한씨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이씨는 지난해 12월 새벽 경기도 안산시에서 경찰을 피해 도주극을 벌인 음주운전 차량을 쫓은 시민 영웅이다.

당시 음주 운전자는 경찰 추격을 따돌리기 위해 신호등을 무시하고 앞차를 고속으로 추월하면서 곡예운전을 펼쳤다. 이때 승용차를 몰던 이씨가 빠른 속도로 도주차량에 접근, 차선을 변경하지 못하게 막는 등 경찰이 운전자를 현장 검거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줬다.

bhc치킨은 3일 경기도 시흥에 거주하는 이씨를 방문해 상장과 치킨 상품권을 전달하며 이씨에게 감사를 표했다.

2017년에 시작된 bhc 히어로는 ‘당신이 진정한 영웅입니다’라는 주제로 우리 사회에 의로운 일을 펼친 시민을 찾아 수상하는 bhc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