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대체육 등 신규 사업 모멘텀 확보할 것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신동원 농심 회장은 3일 오전 그룹 임원 회의를 열고 내년 경영지침으로 ‘고객을 중심에 두고 경영 활동을 펼친다’는 의미의 '밸류업(VALUE UP)'을 제시했다.
신 회장은 앞서 지난해 7월 취임과 동시에 고객과 희로애락을 함께하는 동반자가 될 것을 공언한 바 있다.
신 회장은 "고객 가치경영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단기적인 성과에 치중하기보다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고객 중심의 사고방식을 가져야 한다"며 “새해에는 관행적 사고에서 탈피해 새로운 경영 체질로 전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고객 중심의 마인드로 제품을 개발해 시장의 니즈를 충족시켜야 한다”며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으로 브랜드에 생동감을 불어넣어야 한다”고 했다.
또 건강기능식품과 대체육 등 신규 사업을 세밀하게 가다듬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 회장은 "주력사업의 핵심가치를 확장하고 새로운 가치의 미래사업을 육성하는 것이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고 했다.
해외 사업과 관련해서는 "성장에 추진력을 더하기 위해서는 조직을 강화하고 생산 및 마케팅 역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야 한다"며 “글로벌 생산 및 판매 거점의 점검과 관리 역량을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에도 적극 나설 것을 당부했다. 그는 "ESG 경영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기대를 충족할 수 있도록 전사가 협력해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고 이해관계자와 적극 협력하며 ESG 경영체제로의 전환을 이뤄내야 한다"고 말했다
신 회장은 "준비하는 사람에게 미래는 기회이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에게는 미래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다"라며 "보다 실질적인 방향으로 미래를 준비해 농심의 내일을 알차게 채워가자"고 했다.
관련기사
- [신년사] 신한금융 조용병 "빅테크와 경쟁서 바르게·빠르게·다르게 앞서나가자"
- [신년사] SPC 허영인 "품질 초격차...글로벌 100년 기업 성장"
- [신년사 전문] 문 대통령 "주택공급 속도..확고한 하향 안정세 이어갈 것"
- [신년사] KT 구현모 "통신인프라 안정적 운영 최우선"
- [신년사] LG디스플레이 정호영 "고객가치 기반혁신으로 재도약"
- [신년사] 삼성전자 한종희·경계현 "가치있는 고객경험으로 사업품격 높이자"
- [신년사] SK이노베이션 김준 "카본 투 그린 혁신으로 성과 창출"
- [신년사] 신세계 정용진 "신세계 유니버스 구축"
- [신년사] CJ 손경식 "미래 성장위한 대변혁 시작할 때"
- [신년사] 현대차그룹 정의선 "가능성을 고객 일상으로 실현"
- [신년사] 롯데 신동빈 "용기있는 도전으로 가장 앞선 곳에서 미래 준비하자"
- [신년사] 진옥동 신한은행장 “개인뱅킹 뉴 앱 개발에 역량 집중”
-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 "'딥 플레이'로 일류 플랫폼 진화'"
- [신년사] 두산그룹 박정원 “수소 비즈니스 선도”
- [신년사] 고승범 금융위원장 "가계부채 관리강화, 일관되게 추진"
- [신년사]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고부가가치 농업으로 전환해야"
- [신년사] 정은보 금감원장 "잠재리스크 관리에 역점…빅테크 불균형 경쟁 해소"
- [신년사] 한국은행 이주열 "통화정책 완화 적절히 조정"
- [신년사] 이재명 "2022년은 과거와 미래 나누는 분기점될 것"
- [신년사] 허창수 전경련 회장 "기업 손발 묶은 규제부터 혁파해야"
- [신년사] 배재훈 HMM 대표 "물류·IT역량 강화..새 사업기회 개발"
- [신년사] 권오갑 현대重 회장 "'사업구조·사고·기술 혁신 통해 가치창출"
- [신년사] SK그룹 최태원 “새로운 시간의 프론티어가 되자”
- [신년사] 정지원 손보협회장 "실손보험 정상화 중요한 과제"
- [신년사] 손경식 경총회장 "과감한 규제혁신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 구축해야"
- [신년사] 효성그룹 조현준 "호랑이 같이 민첩한 조직으로 탈바꿈해야"
- [신년사] 김광수 은행연합회장 "빅 블러 시대, 파괴적 혁신 시도할 때"
- [신년사] 대한상의 최태원 "기업경영 전 과정 사회 눈높이에 맞춰야"
- LG 구광모 신년사 "2022년 '가치 있는 고객 경험' 만들자"
- [신년사] 삼양홀딩스 김윤 "글로벌·스페셜 강화...새로운 100년 준비"
- [신년사] SK하이닉스 박정호 "글로벌·1등 마인드로 새로운 10년"
- GS리테일 허연수 "개인화 마케팅..생애주기별 새로운 고객 경험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