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최동일 hy 홍보부문장, 유학수 코리아나 화장품 대표이사, 조성욱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이상준 현대약품 대표이사가 명예의 전당 선정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사진=hy
(왼쪽부터) 최동일 hy 홍보부문장, 유학수 코리아나 화장품 대표이사, 조성욱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이상준 현대약품 대표이사가 명예의 전당 선정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사진=hy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hy가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식에서 ‘명예의 전당’ 부문에 선정돼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CCM은 기업이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특히 명예의 전당은 7회 이상 CCM 인증 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추가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hy는 2009년 최초 인증 후 총 7회 연속 해당 인증을 받았다. 국내 기업 중 명예의 전당에 오른 기업은 10개에 불과하다.

hy는 지난 몇 년간 투자를 통해 신선 물류 체계를 구축하고 대고객 소통 채널을 확장하며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했다.

2014년 개발한 탑승형 전동카트 ‘코코(CoCo)’가 대표적이다. 7월 기준 1만2146대를 보급하고 전국 단위 콜드체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전기를 사용하고 집 앞까지 전달 가능해 추가 포장재가 필요없어 친환경 배송수단으로 꼽힌다.

물류망도 확대했다. hy는 500억원을 들여 신갈과 양산에 물류소를 신축하고 익일 배송 체계를 완성했다. 최근에는 1170억원을 투자해 논산 지역 일대에 최신 시설의 물류센터를 추가 건립 중이다.

이외에 온라인 통합 플랫폼 ‘프레딧’과 휴대용 포스(POS)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 접근성과 함께 결제 편의성을 높였다. 창사 이래 지속한 전사적 사회공헌 활동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동일 hy홍보부문장은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편의성 및 권익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업계를 선도하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제품을 통해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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