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치킨창업 28%…“트렌드 민감한 젊은 층에 인정받은 것”

bhc치킨 홍대서교점 외관./사진=bhc치킨
bhc치킨 홍대서교점 외관./사진=bhc치킨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올해 bhc치킨 신규 매장 4곳중 1곳의 가맹점주는 20대 인것으로 나타났다. 

bhc치킨은 3분기까지 신규 매장 오픈을 위한 기초과정 교육 수료자를 분석한 결과 20대 비중이 28%를 차지한다고 4일 밝혔다.

bhc치킨에 따르면 2014년 3%였던 20대 가맹점주 비중은 2019년 18%, 지난해 23%에서 올해는 더 늘었다.

bhc치킨 관계자는 “젊은 감각이 돋보이는 신메뉴 개발, 적극적인 마케팅, 각종 사회공헌 등의 활동이 자신만의 취향과 가치에 따라 움직이는 20대에게 주효하게 작용했다”며 “20대 청년 창업이 증가하고 있는 것은 bhc치킨 운영 노하우가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층에 인정받았다는 증거”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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