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27일부터 9월19일까지

[포쓰저널] 롯데백화점은 27일부터 19일까지 24일간 전점에서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올 추석에는 귀성 대신 비대면 방식으로 선물을 전달하는 수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상품은 물론, 지난 설에 인기있었던 ‘정육’와 ‘청과’ 품목을 20% 강화했다. 1000여개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정육과 청과는 올 설에 전년대비 각 39%와 51% 신장햇다. 이달 6일부터 시작한 추석 선물 사전 예약 판매에서도 18일까지 전년대비 각 68%와 96%로 고신장을 이어가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전국의 명인·명촌과 협업해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을 새롭게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전체 한우의 0.04%인 1200두만 한정 사육되는 ‘제주 흑한우 로얄세트(2kg)’와 ‘성명례’ 명인과 함께 만든 ‘한우&울릉명이 세트(한우 1.5kg, 명이장아찌 230g)’를 선보인다.
당도와 식감이 우수한 ‘푸드애비뉴 나주 창조 배세트(9입, 7.5kg)’와 ‘김진수’ 명인의 ‘샤인머스켓 세트(6입, 2kg)’ 등도 점포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새로운 소비층으로 각광받고 있는 MZ세대(20~30대)를 위한 트렌디한 건강 선물 세트도 판매한다.
기존의 홍삼이나 비타민 외에도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성수동의 유명 카페 ‘슈퍼말차’와 협업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다도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슈퍼말차 다도 키트 세트’와 인플루언서들을 중심으로 간편 건강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그레놀라·그릭요거트 세트’가 있다.
최근 급증한 ‘캠핑족’을 겨냥해 캠핑장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선물 세트도 선보인다.
만화 속 ‘돌도끼’ 같은 독특한 생김새로 SNS(사회관계망서비스)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토마호크’를 포함한 ‘토마호크&티본 스테이크 밀키트 세트(0.9kg)’를 마련했다.
곱창과 대창을 모두 맛볼 수 있는 ‘횡성 한우 곱창 모듬 세트(1.2kg)’, 다양한 조개와 새우로 구성된 ‘캠핑용 조개구이 세트’도 판매한다.
코로나 보복소비의 영향으로 추석 선물도 ‘명품’을 찾는 고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세계적으로 극소량만 생산되는 고가의 프리미엄 상품들도 엄선해 선보인다.
‘북대서양 참다랑어 명품 세트(2kg)’는 전세계 참다랑어 어획량 중 단 0.4%를 차지하는 아이슬란드 자연산 제품으로 롯데백화점 단독으로 10세트 한정 판매한다.
연간 1만5000병만 생산되어 전 세계적으로 소장가치가 높은 ‘페트뤼스 올드빈티지 컬렉션’ 와인은 생산연도(1979년, 1984년, 2003년, 2004년)에 따라 각 3병씩 한정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이재옥 상품본부장은 “코로나의 영향으로 명절 선물 트렌드도 많이 변화하고 있다.”며 “트렌드의 변화를 적극 반영하면서도 선물을 보내는 사람의 정성과 품격이 그대로 느껴질 수 있도록 품목 선정과 물량 확보에 심혈을 기울여 이번 추석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