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 가을 대표하는 햇과일 판매

롯데마트는 햇배 ‘원황배’와 추석 인기 품종 ‘홍로’ 사과를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입추에 맞춰 올해 첫 판매를 시작한 원황배는 1994년 처음 개발된 국산 품종으로 풍부한 과즙과 아삭한 식감,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국내에서 생산하는 배는 국산 신품종의 비중이 약 5% 정도이며 그 중에서도 원황배는 고객 선호가 높은 품종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19일부터 서울역점, 잠실점 등 6개 점포에서 선 판매하는 ‘홍로’ 사과는 1988년 농촌진흥청에서 육종, 선발한 국산 품종으로 가장 오랫동안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 온 추석 사과다. 이름처럼 과피 색이 붉은 빛을 띠며 추석 선물용, 제수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품종이다.

롯데마트 정혜연 과일팀장은 “원황배와 홍로 사과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국산 품종의 가을 대표 과일”이라고 말했다.

 

◇ 세븐일레븐, 추석선물세트 본격 판매 시작

세븐일레븐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총 570여 종의 다양한 명절 선물세트 판매에 돌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홈트레이닝 전문 업체 ‘아임핏’과 손잡고 필라테스 기구 4종을 판매한다. 리포머부터 필라테스휠, 스파인코렉터, 홈스트레칭 3종세트 등 필라테스 운동에 필요한 기구를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 시리즈도 단독 판매한다. 맥캘란 M디캔터부터 맥캘란 넘버식스, 맥캘란 쉐리오크25년, 맥캘란 리플렉션, 맥캘란 레어캐스크 등 총 5종을 판매한다.

반려동물을 위한 ‘펫 선물세트’도 있다. 하림펫푸드의 사료와 간식, 밥그릇이 포함된 한그릇뚝딱개밥상, 멈출수없는냥이밥상 등을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롯데카드나 L.pay(엘페이)로 결제 시 10% 현장 할인을 제공한다. 명절 베스트 선물세트 82종을 대상으로는 제휴카드(하나·농협) 결제 시 20% 현장 할인된다.

 

◇ 이마트24, SSG랜더스 창단 기념 순금 메달 한정 제작 판매

이마트24는 18일부터 SSG랜더스 프로야구단 창단 기념 순금 메달을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SSG랜더스 순금 메달은 한국금거래소의 순도 99.99% 포나인골드 1온즈로 제작됐고 양쪽면에는 SSG랜더스 엠블럼과 타석에 들어선 타자의 상반신을 형상화한 이미지가 새겨져 있다.

이마트24는 SSG랜더스와 협의해 창단을 기념한 순금 메달 1000세트 한정으로 제작했다. 각 메달에는 NO.1~NO.1000까지 고유의 시리얼 번호가 새겨져 있다.

각 순금 메달에는 업계 최초로 NFT(대체불가토큰)를 제공해 디지털 원본임을 입증할 수 있다.

이마트24 전국 매장을 방문해 주문할 수 있고 주문이 등록된 순서대로 시리얼 번호가 부여된다. 결제 후 1개월 이내 주문 제작 후 우체국 안심택배를 통해 발송된다. 판매 기한은 없으며 순금 메달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판매가 진행된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전경./사진=코웨이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전경./사진=코웨이

◇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20년 연속 한국인정기구 공인시험기관 인정

코웨이는 자사 환경기술연구소가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20년 연속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KOLAS 시험기관 인정제도는 국제표준관련기구에서 정한 국제 기준에 따라 시험기관의 품질경영시스템, 시험 기술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국제 수준의 시험능력이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제도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시험 능력과 설비 환경 등 시험 기관으로서 전문성을 인정받아 20년 연속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2002년 최초로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한 이후 4년마다 실시하는 갱신 평가를 통해 공인시험기관 자격을 검증받고 있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KOLAS로부터 수질분야 41개 규격 및 미생물 분야 11개 규격, 총 52개 규격에 대해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갱신 심사에서 먹는 물 수질검사기준 항목인 색도, 탁도, 브론산염, 우라늄 등 6개 항목에 대해 추가 인정을 획득하며 수질 분석 전문 시험기관으로서 역량을 강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11일 서울 성동구 치매안심센터에서 열린 안마의자 전달식에서 조수현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장(우측 세 번째), 허재혁 성동구 치매안심센터장(우측 네 번째)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바디프랜드
11일 서울 성동구 치매안심센터에서 열린 안마의자 전달식에서 조수현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장(우측 세 번째), 허재혁 성동구 치매안심센터장(우측 네 번째)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 치매센터에 안마의자 4대 전달

바디프랜드는 11일 서울광역치매센터와 충남광역치매센터에 총 1240만원 상당의 안마의자 4대를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바디프랜드가 서울광역치매센터와 충남광역치매센터에 전달한 제품은 아제라플러스 플래티넘(하나바브라운)이다.

성동구 치매안심센터와 금천구 치매안심센터, TOP재가 노인복지센터, 천안구구팔팔 노인주간보호센터에 각각 설치될 예정이다.

전달한 아제라플러스 플래티넘 제품은 시니어 고객에 특화된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바디프랜드는 지역 사회를 돕기 위해 본사 소재지 내 보육시설인 강남드림빌에 6년째 기부와 후원활동을 진행 중이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전담병원인 서울의료원 의료진과 육군 1사단 장병들, 강남소방서 소방관들을 위해 안마의자를 기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