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대百, 문체부·장애인체육회와 ‘도쿄 패럴림픽 응원 캠페인’
현대백화점이 문화체육관광부·대한장애인체육회와 손잡고 ‘2020 도쿄 패럴림픽’ 국가대표 응원 캠페인을 벌인다고 23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2020 도쿄 패럴림픽’이 열리는 24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지금은 패럴림픽’ 캠페인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픽토그램(쉽게 알아볼 수 있게 그림으로 단순화한 상징물) 등을 활용한 공공 디자인 ▲디지털 사이니지에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 송출 ▲비대면 응원 이벤트 등을 펼친다.
더현대 서울 내 ‘장애인 우선 엘리베이터’ 6곳에 양궁·휠체어농구·휠체어테니스 등 패럴림픽 7개의 종목으로 디자인한 장애인 안내표시 스티커를 부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이클·수영·양궁·육상·탁구 등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의 경기 모습을 형상화한 마네킹도 특별 제작해 더현대 서울 4층 에스컬레이터 앞과 고객 동선 곳곳에 배치할 계획이다.

◇ 롯데마트, 최고급 소고기 선물세트 선봬
롯데마트가 추석을 앞두고 축산 선물세트의 프리미엄 라인 물량을 전년 대비 20% 이상 확대하며 최고급 상품군을 보강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백악관 소고기’로 유명한 냉동 꽃갈비 선물세트인 ‘네브래스카 소 LA식 냉동 갈비세트’를 사전예약 기간 동안(~9월 8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또 ‘무항생제 지리산 1++(9)’ 세트 물량을 30% 이상 늘렸다. ‘투뿔넘버나인’은 최고급 호텔과 레스토랑에서 주로 맛볼 수 있었던 최고 등급 한우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어나더 레벨 무항생제 지리산 순우한 한우 1++ No.9 세트 1호’도 선보인다. 해당 세트는 등심 500g*2개, 채끝 500g*2개, 안심·부채살 각 500g씩 총 6구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칡소 선물세트’, ‘횡성한우 시즈닝 혼합세트’, ‘호주산 청정 와규 MBS8+스테이크세트’ 등 다양한 선물세트도 준비됐다.

◇ GS25, 반려동물 이별 준비 키트 선보인다
GS25가 반려동물 장례서비스를 제공하는 ‘21그램’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 기초수습키트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키트는 서울, 경기 지역 내 약 1000여 점포에서 우선 판매되고 추후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키트는 △이별준비 가이드북 △기초수습도구 △운구용 방수가방 등 3가지 용품으로 구성됐다. 보호자가 반려동물의 사후 조치와 장례 절차 등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별준비 가이드북에는 반려동물이 떠나기 전 주요 증상, 장례 전 준비 사항, 기초 수습 방법, 운구용 방수가방 사용법, 반려동물 장례 절차, 유골 안치 방법, 동물등록 변경(말소) 신고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아 보호자들이 궁금해할 수 있는 주제와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안내한다.
기초수습도구는 세정 티슈 2매, 멸균 거즈 1포(5매)로 구성돼 분비물 처리 등 간단한 염습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운구용 방수가방은 가벼운 방수원단을 사용하고 소형견부터 중형견까지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로 제작돼 보호자가 반려동물을 장례식장까지 안전하게 안치할 수 있다.

◇ 이마트24, SSG랜더스 창단 기념 NFT 순금 메달 판매
이마트24는 프로야구단 SSG랜더스 창단 기념 순금 메달을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SSG랜더스 순금 메달은 한국금거래소의 순도 99.99% 포나인골드 1온즈로 제작됐다. 양쪽면에는 SSG랜더스 엠블럼과 타석에 들어선 타자의 상반신을 형상화한 이미지가 새겨져 있다.
이마트24는 SSG랜더스와 협의 후 창단을 기념해 창단 원년에 순금 메달을 1000세트 한정으로 제작했다. 각 메달에는 NO.1~NO.1000까지 고유의 시리얼 번호가 새겨져 있다.
각 순금 메달에는 업계 최초로 NFT(대체불가토큰)를 제공해 디지털 원본임을 입증할 수 있다.
고객들은 이마트24 전국 매장을 방문해 주문할 수 있고 주문이 등록된 순서대로 시리얼 번호가 부여된다. 결제과정에서 고객이 제공한 모바일 번호로 웹페이지 주소가 발송되고 이 웹페이지에서 고객이 수령을 원하는 주소를 입력하면 결제 후 1개월 이내 주문 제작 후 우체국 안심택배를 통해 발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