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푸드, 파스퇴르 위드맘 제왕 광고 공개

롯데푸드가 파스퇴르 ‘위드맘 제왕’ 온라인 광고를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위드맘 제왕은 신생아의 장 속에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 유산균을 강화한 유아식이다.

유튜브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공개한 광고에서는 위드맘 제왕의 특징을 살려 임산부의 스마트한 선택을 강조했다. 광고는 올해 말까지 집행한다.

롯데푸드는 위드맘 제왕 체험단도 다음 달 31일까지 모집한다. 체험단 신청은 롯데푸드몰에서 회원가입 후 하면 된다.

 

◇ CJ프레시웨이, 누비랩과 MOU 맺고 영·유아 식생활 개선

CJ프레시웨이가 누비랩과 28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영·유아 식생활 개선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누비랩은 개인별 급식 소비량과 잔반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CJ프레시웨이는 누비랩의 데이터마이닝 기술 등의 인프라를 활용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아들의 식생활 통계, 영양 가이드 등이 담긴 식생활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분석 데이터 레포트는 시설·개인별로 구분돼 각 보육시설과 학부모에게 전달된다.

학부모들은 내 아이가 먹은 메뉴와 식사량, 영양소와 칼로리 등을 확인할 수 있어 편식, 과식, 부실급식 등 급식에 대한 걱정을 내려놓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보육시설은 잔반량 체크를 통한 효율적인 식자재 주문과 재고 관리로 낭비되는 식자재 비용을 최적화시킬 수 있다.

 

◇ 롯데리아, 대한민국 대표버거 캠페인

롯데리아가 15일 리뉴얼한 불고기버거·한우불고기버거에 대한 품질 유지를 위한 ‘대한민국 대표버거 캠페인’ 시즌1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매장별 제조 과정 중의 오차를 최소화 하기 위해 정량관리·패티쿠킹·볼륨감 3가지 항목을 대상으로 펼쳐진다. 롯데리아는 이를 위해 실제 정량의 버거 모형 실물 거치대를 매장에 비치해 직원들이 조립 후 정량 준수 여부를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다음 달 31일까지 고객들에게 불고기버거·한우불고기버거를 시식하게 한 후 버거의 품온(제품 온도)·양상추 양·패티 품질 만족도 등 정량 및 품질 준수 여부를 모니터링 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리아는 고객 참여 모니터링 제도를 통해 집계된 평가 기준에 따라 품질 우수 가맹점을 선발해 원재료 지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 hy, 쥬비스에 체지방 감소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킬팻 공급

hy가 다이어트 전문 기업 쥬비스에 체지방 감소 프로바이오틱스 ‘킬팻’을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hy는 쥬비스와 원료 공급계약을 맺고 킬팻 분말을 납품한다. 이는 ‘쥬비스 다이어트 듀얼 유산균’ 제조에 사용된다. 쥬비스 온라인 몰과 전국 35개 직영점을 통해 판매한다.

hy에 따르면 킬팻은 인체적용시험을 거친 식약처 인정 개별인정형 소재다. 김치에서 분리한 식물 유래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다. 특허 유산균 2종(KY1032, HY7601)을 최적 배합해 만들었다. 킬팻은 hy 균주 B2B(기업 간 거래) 판매량의 50%를 차지하는 핵심 균주다.

이정열 hy중앙연구소장은 “19년간 다이어트를 연구해 온 쥬비스에 킬팻을 공급하며 기능성을 다시 한 번 인정 받았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 수제맥주 오디션 개최

롯데칠성음료가 중·소형 수제맥주사의 활성화를 위한 수제맥주 오디션 ‘수제맥주 캔이되다’를 개최하고 참여할 수제맥주사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8월 초 오디션을 알리는 티저를 공개하고 참가 지원신청이 가능한 이벤트 페이지를 오픈한다. 이어 8월 말부터 약 3주간의 소비자 온라인 투표로 최종 10개 수제맥주를 선정한다. 이렇게 뽑힌 10개 수제맥주는 유통사 MD, 브루마스터, 한국수제맥주협회 등 전문가와 소비자 블라인드 시음 테스트를 거쳐 최우수작이 선정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최우수작에 상금과 생산 및 판매처 입점지원 우선권을 제공하고 9개 브랜드에도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번 오디션은 소규모제조면허를 보유한 브루어리만 참여 가능하며 기존 캔맥주 출시 제품은 제외된다.

 

김포시 구래동에 오픈한 폴 바셋 김포 구래 DT점./사진=폴 바셋
김포시 구래동에 오픈한 폴 바셋 김포 구래 DT점./사진=폴 바셋

◇ 폴 바셋, 김포시에 드라이브 스루 매장 오픈

매일유업 관계사인 폴 바셋이 28일 김포시 구래동에 드라이브 스루(DT) 매장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폴 바셋 김포 구래 DT점 1층은 드라이브 스루 이용 차량과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이 주문할 수 있고 2층은 테이블이 마련돼 앉아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약 120석의 좌석과 15대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폴 바셋은 김포 구래 DT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킨더 부에노 초콜릿을 증정하고 1만5천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폴 바셋 로고가 디자인된 머그컵을 증정한다. 또 3만원 이상 멤버십 카드 충전 시 드립백 커피 ‘바리스타 파우치’ 1 팩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