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PC던킨, 반려동물 위한 원터치 펫하우스 굿즈 출시
SPC던킨이 반려용품 커머스 플랫폼 베이컨박스와 협업한 원터치 펫하우스 굿즈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굿즈는 텐트 형태로 제작해 햇빛 등을 피하고 편안하고 아늑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가로50cm, 세로50cm, 높이51cm의 사이즈에 원터치로 한 번에 설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오렌지와 아이보리 두 가지다.
던킨은 14일부터 20일까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원터치 펫하우스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는 던킨 제품 1만2000원 이상 구매시 원터치 펫하우스를 2000원 할인해 준다. 제품의 수령 기간은 21일부터 24일까지다.
본 행사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21일부터 진행된다.

◇ 삼양식품, 소비자중심경영 도입 선포
삼양식품은 12일 성북구 하월곡동 본사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선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선언문을 공표하고 최고고객책임자(CCO)로 박경철 SCM본부장을 임명했다.
삼양식품은 선언문을 통해 모든 경영활동에 소비자 최우선 고려, 소비자를 위한 안전하고 맛있는 제품 공급, 소비자 의견 수용, 소비자 불만 요인 예방 및 차단, 소비자 건강과 행복 우선 등의 원칙을 준수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이와 함께 제품 기획에서부터 개발, 생산,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소비자중심경영의 체계를 구축해 고객 신뢰와 만족도 제고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이 소비자를 중심으로 경영활동을 전개하고 개선해 나가는지 평가하는 인증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 남양유업, 대학생 서포터즈 ‘냠얌즈’ 3기 출범
남양유업이 대학생 서포터즈 냠얌즈 3기를 출범했다고 13일 밝혔다. 냠얌즈 3기 학생들은 재택근무 위주로 다음 기수가 오는 겨울 방학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남얌즈는 MZ 세대와의 공감과 소통을 위해 남양유업 산학협력 출신 학생들로 구성됐다. 지난해 여름방학 1기 출범을 시작으로 유튜브 채널 냠얌TV 등을 통해 MZ 세대와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냠얌즈는 다양한 콘텐츠 영상을 통해 남양유업의 전반적인 기업 문화와 사회 공헌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게 된다. 또 남양유업 제품에 대한 직접적인 평가와 리뷰를 통해 젊은 세대들에게 기업과 제품을 알릴 예정이다.

◇ 롯데푸드, 할랄 인증받고 파키스탄 간다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최근 수출 분유인 뉴본이 할랄협회의 할랄 인증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뉴본은 2019년 론칭한 롯데푸드 파스퇴르의 수출 분유 브랜드 중 하나다. 현재 베트남 전역에서 판매되고 있고 이번 인증을 통해 9월부터는 이슬람 국가인 파키스탄에도 신규 수출이 이뤄질 예정이다.
연간 판매계획은 20억원 규모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젊은 인구구조를 갖고 있는 이슬람 국가 진출을 위해 할랄 인증 획득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21년산 출시
하이트진로는 21년 목통 숙성 원액 100%로 완성한 일품진로 21년산을 20일 8000병 한정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일품진로 21년산은 풍미가 좋은 중간층 원액을 선별해 21년 이상 숙성한 것이 특징이다. 목통의 위치를 주기적으로 바꾸고 교체하는 등 긴 시간 동안 최적의 온도와 습도를 맞춰 탄생했다.
패키지는 블랙 색상을 유지한 채 골드 빛을 띠는 크리스탈 느낌의 병뚜껑으로 세련미를 강조했다.
일품진로 21년산은 제품마다 리미티드 넘버를 부여해 단 8000병만 출시된다. 한정된 레스토랑과 업소, 고급 호텔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 bhc치킨, 카카오쇼핑라이브 15분만에 상품권 완판
bhc치킨이 카카오쇼핑라이브 15분 만에 모바일 치킨 상품권을 완판했다고 13일 밝혔다.
bhc치킨은 초복을 맞아 10일 편성된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bhc 모바일 치킨 상품권을 5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펼쳤다. 이날 bhc치킨의 카카오쇼핑라이브는 누적 접속자 13만358명, 동시 접속자 9212명, 총 판매액 2억8000만 원을 기록했다.
bhc치킨은 붐업 조성을 위해 뿌링클 세트를 제외한 3종 세트 5000매를 사전 판매하고 방송 당일 8000매를 추가 선보이는 등 총 1만3000매 한정으로 수량을 기획했다.
사전 판매된 5000매는 행사 전날 매진됐고 방송 당일에는 시작 15분 만에 준비된 8000매 완판에 이어 추가 확보한 2000매 역시 1분 만에 소진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재고 소진으로 방송은 40분 만에 조기 종영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