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롯데칠성음료, 마시는 단백질 음료 초유프로틴365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우유 맛 단백질 음료 ‘마시는 초유프로틴365’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롯데제과와 협업해 내놓은 이번 제품은 프랑스 유가공 전문기업 인그리디아의 프리미엄 초유 분말을 사용해 만들었다.
또 동물성 단백질인 초유 및 우유 단백, 식물성 단백질인 완두 단백 등을 담아 균형 잡힌 단백질 섭취가 가능토록 했다.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B6, B3, C, D와 아연 등이 함유된 점도 특징이다.
패키지는 250㎖ 용량의 팩 형태로, 한 팩으로 단백질 1일 섭취 기준치 22%인 약 12g을 섭취할 수 있다.

◇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인기 와인 ‘발비 소프라니’ 화이트 2종 출시
하이트진로가 화이트 와인 ‘발비 소프라니’ 2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발비 소프라니 가비’와 ‘발비 소프라니 로에로 아르네이스’ 를 선보였다.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역의 대표 와인 ‘가비’는 토착 품종인 코르테제 100%로 만들어진 와인이다. 레몬, 복숭아, 꽃 향의 싱그러움과 균형 잡힌 산도가 특징이다. ‘로에르 아르네이스’ 역시 토착 품종 아르네이스 100%로 만들어져 꽃 내음이 나는 와인이다.
발비 소프라니 2종은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 목동·천호·판교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전국 와인샵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의 유태영 상무는 “발비 소프라니는 국내에 처음 소개된 2004년부터 지난해까지 하루 평균 300병 이상 판매되고 있다”고 말했다.

◇ 삼양제주우유, ‘제주 동물복지 유기농우유’ 출시
삼양제주우유는 친환경 프리미엄 우유 ‘제주 동물복지 유기농우유’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제주 동물복지 유기농우유는 청정 제주의 건준목장에서 단일 집유한 원유를 담은 제품이다.
원유의 신선함을 유지하고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72~75℃에서 15초간 살균하는 파스퇴라이제이션 공법을 적용해 생산했다.
원유를 착유하는 건준목장은 제주의 푸른 초원에서 자급하며 자연순환농업을 실천하고 있는 곳으로 친환경 유기농 및 동물복지 인증을 받았다.
제주 동물복지 유기농우유는 오아시스 매장 및 온라인몰, 이마트몰, 쿠팡, GS리테일 달리살다 등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 풀무원녹즙,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담은 어린이 과채 주스 출시
풀무원이 성장기 어린이들을 위한 유기농 과채 주스 ‘유기농 키즈프리’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6가지 국산 유기농 야채에 3가지 컬러의 과일로 어린이들의 입맛을 맞추고 아연, 철분 등의 영양소도 담았다. 이번 제품은 반짝프니, 튼튼드니, 톡톡로니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인기 애니메이션인 ‘브레드이발소’와 협업해 천재 이발사 ‘브레드’와 조수 ‘윌크’, 캐셔 ‘초코’ 등 브레드이발소의 친근한 캐릭터들을 제품 패키지에 담았다.
제품에는 아이들의 뚜껑 삼킴을 방지하는 안전캡을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제품 파우치 안에 빨대가 들어있어 아이 혼자서도 손쉽게 음료를 마실 수 있다.
이번 제품은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출시돼 풀무원 공식몰인 풀무원샵, 풀무원녹즙 홈페이지, 쿠팡 등에서 주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