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대형업체 콜스 입점..누적 수출액 250억원, 중국 매출액 700억원

오리온 꼬북칩./이미지=오리온
오리온 꼬북칩./이미지=오리온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오리온은 꼬북칩(현지명=터틀칩스)이 호주 대표 유통 업체 ‘콜스(Coles)’에 입점하며 본격적으로 호주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해부터 호주 시장 진출을 위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를 바탕으로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호주 대형업체 콜스에서 판매를 개시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콜 스입점을 시작으로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등 호주 전역 442곳으로 꼬북칩 분포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국내에서 인기를 검증받은 꼬북칩 초코 츄러스맛 등도 추가로 선보여 시장점유율을 놈여간다는 방침이다.

오리온은 해외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맛을 통해 꼬북칩을 ‘초코파이’를 잇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가고 있다.

중국에서는 2018년 현지명 ‘랑리거랑 (浪里个浪)’으로 마라새우맛, 바삭한 김맛, 초코츄러스맛 등을 출시해 누적매출액 약 700억원을 달성했다. 중국 꼬북칩은 현지에서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미국에서도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뉴욕, 캘리포니아, 텍사스, 뉴저지, 하와이 등 전역으로 판매처를 확장하고 있다. 매운 소스를 즐겨먹는 히스패닉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선보인 ‘플레이밍 라임맛’도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미국, 캐나다, 독일, 뉴질랜드 등 15개 수출 국가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오리온이 2018년부터 지금까지 꼬북칩을 수출해 얻은 누적 매출액은 250억원을 넘어섰다.

꼬북칩은 8년의 개발 기간과 100억 원의 투자를 통해 2017년 국내 제과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인 네 겹 스낵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꼬북칩 열풍이 서방 국가들로도 확대되고 있다”며 “해외 바이어들의 러브콜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는 만큼 맛과 품질력을 더욱 높이고, 수출 국가를 늘려 한국을 대표하는 ‘K-스낵’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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