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유업, 세계우유의날 맞아 ‘소잘우유 1등 자신감 캠페인’
매일유업이 세계 우유의 날을 맞아 ‘소잘우유 1등 자신감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6월1일 세계 우유의 날은 우유의 영양학적 가치를 알리고 기념하기위해 2001년 유엔식량농업기구(FAO)가 선포한 날이다.
매일유업은 우유의 날을 맞아 '소잘우유'도 마시고, 홀로 계신 어르신께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는 ‘소잘우유 1등 자신감 캠페인’을 6월 말까지 운영한다.
소잘우유 1등 자신감 캠페인은 소화가 잘되는 우유(멸균)를 캠페인 사이트에서 구입하여 음용 후 배가 아플 경우 100% 환불을 보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소잘우유는 유당이 0%이기 때문에 우유만 먹으면 설사를 하는 유당불내증 증상을 보이는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먹을수 있다.
또한,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출의 1%는 전액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된다.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다면 검색창에서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검색하면 된다.

◇롯데제과, 꼬깔콘 광고모델로 매드몬스터 발탁
롯데제과는 꼬깔콘의 광고 모델로 아이돌 그룹 매드몬스터를 발탁했다고 1일 밝혔다.
매드몬스터는 요즘 유튜브를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유행하고 있는 ‘부캐(부캐릭터) 놀이’의 대표주자다.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에 따르면 매드몬스터는 2017년 데뷔해 국외 활동을 위주로 하다가 최근 4집 디지털 싱글 ‘내 루돌프’로 국내로 복귀한 인기 아이돌 그룹이다.
롯데제과는 꼬깔콘의 주요 고객층인 MZ세대와의 공감대를 위해 매드몬스터를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BBQ, 가맹점 디지털 격차 해소 목적 집중 경영지원
제너시스 비비큐는 최근 주문 및 배달 시스템 디지털 시스템이 가속화됨에 따라 패밀리(가맹점) 대상 집중 경영지원 활동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BBQ는 디지털정보 활용이나 외부 플랫폼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패밀리들에게 외부 배달채널 시스템과 BBQ앱의 사용법과 마케팅 활용 사례 등을 집중 교육하고 있다.
4월부터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다양한 사례소개, 원가관리 방법 등 매장운영 전반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BBQ측은 현재까지 매출이 저조한 전국 141개점을 대상으로 경영 지원을 실시, 5월 31일 기준 경영지원 대상 매장들의 평균 매출이 4월보다 62.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SPC그룹, 아동 주거환경 개선 캠페인 ‘여름을 부탁해!’ 진행
SPC그룹이 여름방학을 앞두고 주거환경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고객과 함께 하는 ‘SPC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SPC해피쉐어 캠페인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해피앱)에 게시된 사연에 고객이 응원 댓글을 남기거나 공유하면 SPC그룹이 일정금액을 적립해 대신 기부하는 고객참여형 사회공헌이다.
SPC그룹은 캠페인이 시작된 2017년부터 5만5000여명의 고객 참여를 받아 100여명(33가정)에게 1억원을 지원했다.
이번 캠페인은 주거복지 전문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7월9일까지 진행된다. 기부금은 취약층 어린이들을 위한 주거환경개선비로 사용된다.
캠페인 참여는 해피앱 내 메인화면 또는 해피스토리 ‘달콤한 동행’ 탭으로 접속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소주 '처음처럼' 패키지 리뉴얼
롯데칠성음료가 6월부터 ‘처음처럼’의 PET 제품의 패키지를 리뉴얼한다고 1일 밝혔다.
새롭게 리뉴얼한 ‘처음처럼’ PET제품의 디자인은 처음처럼의 대표적 속성인 ‘부드러움’과 ‘한국 대표 소주’의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부드러운 한국의 곡선 미(美), 소박함과 정갈함이 잘 드러난 전통 도기(陶器)류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롯데칠성음료 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250㎖, 500㎖ 제품은 6월 초부터 만나볼 수 있다.
400㎖, 640㎖, 1.0L, 1.8L PET 제품은 기존 제품 재고가 소진된 이후인 6월 중순부터 할인점, 편의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