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 참가자 모집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다음달 1일부터 초등학교 4~6학년 20명이상 단체 학급을 대상으로 비대면 김치체험프로그램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를 확대해 무료로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는 뮤지엄김치간의 대표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이었던 ‘어린이 김치학교’를 비대면으로 전환했다. 참가자들은 김치KIT(절임배추 1kg+김치양념 500g)를 활용해 박물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김치 만들기를 체험해 볼 수 있다.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 단체 학급 수업은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부터 40분간 진행된다. 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비용은 무료이다.
신청을 완료하면 수업 전일까지 김치 식재료와 박물관에서 자체 제작한 활동지 KIT가 학교로 배송되며, 화상을 통해 김치 선생님과 실시간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오리온, 패션 브랜드 '프로젝트엠'과 협업...고래밥 한정판 컬렉션 출시
오리온은 영 캐주얼 브랜드인 ‘프로젝트엠(PROJECT M)’과 손잡고 ‘고래밥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라두, 징어징가, 스타피, 엔돌핀, 요리보고 등 고래밥 캐릭터 이미지를 활용한 티셔츠 4종을 25가지 컬러로 선보인다. 전국 186개의 프로젝트엠 매장과 무신사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고래밥 제품과 함께 고래밥 캐릭터를 담은 플레이트, 스테인리스 컵, 컵받침, 오프너로 구성한 ‘고래밥 굿즈 패키지’도 한정 판매한다. 탑텐몰, 무신사 등 온라인채널과 스타필드 안성 등 ‘고래밥×프로젝트엠’ 팝업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KT&G 상상마당 부산, 뷰티 창업지원 ‘2021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공모
KT&G는 상상마당 부산이 청년들의 뷰티 분야 창업을 지원하는 '2021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전국단위 공모를 6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년 창업지원을 강화하고 상상마당의 문화예술 지원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주제는 친환경 뷰티 브랜드 및 제품이며 모집 제품군은 스킨‧클렌징‧헤어‧바디 제품 등이다.
접수 기간은 이날부터 6월 20일까지다.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뷰티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2030세대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KT&G는 우선 서류 심사를 거친 후, 워크숍 평가와 멘토링 캠프를 거쳐 7월14일 최종 선정 2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2팀에게는 KT&G와 코스모스가 협업해 제품 제작과정 전반에 대한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 부안군과 '부안오디' 판로확대 협약
KGC인삼공사는 전북 부안군과 대표 특산물인 ‘부안오디’의 생산 확대 및 제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부안군은 우수한 품질의 부안오디 생산 및 공급을 위해 지역 농가를 적극 지원한다. KGC인삼공사는 부안오디를 사용해 제품을 개발하고 지역 농가에 안정적 판로를 제공키로 했다.
부안군은 오디의 지리적표시제 107호 인증 지역으로 전국 오디 생산량의 23%를 차지하고 있다. 부안오디는 변산반도 서해안 해풍과 풍부한 일조량으로 오디 본연의 단맛이 풍부한 특성이 있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의 자연소재 건강식품 브랜드인 ‘굿베이스’에서 부안오디를 사용한 제품을 개발해 출시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