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모비스
사진=현대모비스

◇ 현대모비스, 언택트 하이킹 시즌2 참가자 모집

현대모비스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현대모비스 기부 하이킹’에 참여할 임직원과 일반인 참가자 1000명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현대모비스 기부 하이킹은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야외활동이 줄어들자 참가자들의 건강을 챙기는 마라톤과 기부 프로그램을 결합시킨 것이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6월 중 10일간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원하는 등산코스에 오르며 쓰레기를 줍는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을 하게 된다.

티켓링크를 통해 6월 6일까지 참가 신청을 하면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티켓 종류에 따라 1인당 1만 원 또는 3만 원으로 각 500명씩 모집한다. 참가비 전액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돼, 의료진과 저소득층 가정에 마스크를 비롯한 위생용품, 식음료 등 구호 물품 전달에 사용된다.

현대모비스는 정상 완등과 클린 하이킹 참여 SNS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기념품으로 제공한 스포츠 타월을 들고 정상에서 찍은 사진, 생분해 봉투에 쓰레기를 줍는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6, 휴대용 응급처치 키트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이미지=르노삼성자동차
이미지=르노삼성자동차

◇ 르노삼성자동차, 구독 서비스 ‘모빌라이즈’ 론칭

르노삼성자동차가 전속할부금융사인 르노캐피탈을 통해 자동차 구독서비스 ‘모빌라이즈’를 오는 6월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고객들은 모빌라이즈를 통해 신차를 구입하기 전에 다양한 차량을 직접 경험하면서 구입 모델 결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르노삼성 XM3, SM6, QM6, 조에 중 1개 모델을 월 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단독형 상품, 2가지 모델을 이용할 수 있는 교체형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교체형 상품은 조에를 제외한 3개 모델 중 선택할 수 있다.

구독을 원하는 사람은 모바일 앱 모빌라이즈를 통해 예약 3일 전까지 차량 선택, 배송일, 장소, 구독료 결제 등을 신청하면 된다. 구독료는 부가세 포함 월 70만~80만 원대로, 중도해지 수수료가 없고 운행거리 제한이 없다. 이용기간 동안 정비나 소모품 관리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되고, 보험료, 자동차세 등 비용도 별도 발생하지 않는다.

모빌라이즈 구독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차량은 모두 6월 출고 모델들이다. 또한, 구독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 제공을 위해 향후 지속적으로 신규 모델을 추가한다. 7월부터는 다목적밴(MPV) 르노 마스터 기반의 캠핑카 단기 대여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사진=포르쉐코리아
사진=포르쉐코리아

◇ 포르쉐코리아, ‘드림 업’ 장학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꿈 지원

포르쉐코리아가 자사 사회공헌 프로그램 ‘포르쉐 드림 업’ 론칭 4주년을 맞아 보호종료 아동의 자립 역량을 돕기 위해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는 사업 규모를 2억 원으로 늘리는 등 지원금 및 지원 분야를 2배로 확대하고, 총 39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수혜 대상도 기존 대비 4배 이상 늘었다. 특히 올해부터는 포르쉐 드림 업 수혜 대상을 확장해, 아동양육시설을 떠나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보호종료 아동들이 안정적으로 자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르쉐코리아는 28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본부에서 포르쉐 드림 업 장학금 시상식을 진행했다.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 초록우산 이제훈 회장과 후원 학생, 학부모 등이 참가했다. 이번 장학프로그램으로 총 25명의 보호종료아동들이 선발됐다. 포르쉐코리아는 이들이 건축, 제과제빵, 미용, 조리사 등 전문자격을 취득해 자립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