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매장 중 58%가 백화점·쇼핑몰 입점...진주롯데몰점 매출 106% 껑충

아웃백 진주롯데몰점 전경 /다이닝브랜즈그룹
아웃백 진주롯데몰점 전경 /다이닝브랜즈그룹

[포쓰저널=장성열 기자]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복합 쇼핑몰 중심으로 매장을 재편하며 성과를 내고 있다.

20일 다이닝브랜즈그룹에 따르면  현재 아웃백 전국 101개 매장 중 59개 매장(58%)을 백화점 및 복합 쇼핑몰 안에 입점시켰다. 

아웃백은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자 대형 쇼핑몰 등으로 리로케이션(Relocation)과 신규 출점 전략을 펼쳤다

6월 17일 리로케이션 오픈한 진주롯데몰점은 올해 10월 누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6%나 급증했다.

아웃백은 현재까지 진주롯데몰점을 비롯한 총 17개 매장의 성공적인 리로케이션을 완료했다.

쇼핑과 외식을 한 곳에서 해결하고 주차가 용이한 곳을 선호하는 고객 트렌드 변화에 주목했다.

기존 '고객이 찾아오는 아웃백'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대형 쇼핑몰과 복합몰 등 유동인구가 풍부한 핵심 상권으로 진출하는 '고객에게 다가가는 아웃백' 전략을 본격화했다.

기존 단독 매장 역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는 공간으로, 단순히 식사만 하는 곳이 아닌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특히 잠실점의 경우 올겨울 시즌 테마인 '루비(Ruby)' 콘셉트를 적용해 매장 전경을 화려하고 로맨틱하게 바꾸며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외형적 변화가 브랜드의 내실 강화와 맞물려 시너지를 내고 있다는 설명이다. 

아웃백은 작년 4월 브랜드 정체성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재정의했다. 기존 '가족 외식 공간'을 넘어 비즈니스 미팅, 친구, 연인과의 식사 등 일상 속 다양한 순간을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형 외식공간'으로 리포지셔닝했다.

이를 위해 런치 세트 메뉴와 파스타 라인업을 확장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10일 연말 시즌을 맞아 '루비'를 테마로 한 신메뉴 '프레스티지 스테이크 셀렉션'과 '블랙라벨 루비 랍스터 에디션’을 출시하며 캐주얼 다이닝 경험을 한층 강화했다. 

아웃백은 앞으로도 '캐주얼 다이닝 No.1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는 것을 중장기적 목표로 삼고 있다. 지속적인 리로케이션과 리뉴얼을 통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별 특성에 맞는 매장 콘셉트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정필중 아웃백사업본부장은 "최근 아웃백의 성과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캐주얼 다이닝'이라는 본질에 집중하고 '찾아가는 아웃백' 전략으로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언제 가도 믿을 수 있는 맛과 편안한 공간으로 고객의 일상과 특별한 순간에 늘 곁에 있는 다이닝 브랜드로 기억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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