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임직원 참여형 나눔봉사 '푸드빌 해피데이' 전개
BBQ, '뿜치킹' 열풍에 기존 시즈닝 ‘크런치버터치킨’까지 함께 뜬다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겨울 마케팅 강화

◇ 빙그레, 한국ESG기준원 ESG 평가 7년 연속 통합 'A등급' 획득
빙그레가 한국ESG기준원(KCGS)이 실시한 2025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7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ESG 평가 기관으로 매년 국내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부문별 평가를 진행해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한다.
올해 빙그레는 환경 A, 사회 A+, 지배구조 B+를 기록해 전 부문에서 안정적인 성과를 보이며 통합 A등급을 받았다.
빙그레는 ESG 경영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온실가스 감축, 용수 및 폐수 관리, 매립 폐기물 제로화를 핵심 목표로 하는 중장기 환경경영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속가능한 제품 개발에도 주력하며 요플레 드링크 용기 등 주요 제품의 친환경 패키징 개선을 통해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을 수상했다.
한편 빙그레는 작년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Global Standard Management Awards)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한 ‘2025 Spotlight Awards’에서 사회적책임경영(CSR) 보고서 부문 대상과 지속경영보고서 부문 금상을 수상하고 ‘Global Top 100’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LACP Spotlight Awards는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경쟁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권위있는 국제 시상식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7년 연속 우수한 ESG 평가 등급을 유지한 것은 모든 빙그레 임직원이 지속가능경영을 일관되게 추진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자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 CJ푸드빌, 임직원 참여형 나눔봉사 '푸드빌 해피데이' 전개
CJ푸드빌이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기반으로 한 나눔봉사 프로그램 ‘푸드빌 해피데이’를 새롭게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푸드빌 해피데이'는 CJ푸드빌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이 정기적으로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갖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활동은 지역 사회와의 지속적인 상생을 도모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CJ푸드빌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 문화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임직원들이 서울 강남구 뚜레쥬르 강남직영점 인근에서 플로깅(Plogging) 활동을 진행했으며, 6월에는 베트남에서 베트남 어린이날을 맞아 현지 임직원들이 보육원을 방문해 물품을 기부하는 등 지역 아동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CJ푸드빌은 업(業)의 특성을 살린 진정성 있는 ESG 활동을 지속 전개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 선도 기업으로서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BBQ, '뿜치킹' 열풍에 기존 시즈닝 ‘크런치버터치킨’까지 함께 뜬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신메뉴 뿜치킹의 인기에 힘입어 기존 시즈닝 치킨 메뉴 '크런치버터치킨'이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바이럴되며 일평균 판매량이 10배 이상 증가하는 등 역주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9월 출시된 뿜치킹은 고다, 체다, 블루, 파마산 치즈와 요거트, 유크림 분말의 조합으로 달콤하면서도 치즈 풍미가 특징이다.
뿜치킹은 출시 이후 평일 평균 1만 마리, 주말 평균 2만 마리 판매고를 기록했다. 한 달 만에 누적 판매 40만 마리를 돌파하며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새로운 시즈닝 치킨 뿜치킹의 인기가 높아지자 BBQ의 기존 시즈닝 치킨에도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4일 X(구 트위터)의 한 사용자는 크런치버터치킨을 먹고 "얘들아 뿌링클보다 더 맛있는 치킨 있다는 거 왜 아무도 안 알려줬어"라는 글과 이미지를 업로드 했고 해당 게시물은 조회수 600만건, 리트윗 6000건을 넘으며 사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BBQ는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이달 말까지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크런치버터치킨과 뿜치킹 주문 시 BBQ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치킨 반 마리와 시즈닝 치킨과 곁들이기 좋은 파인마요소스를 무료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BQ 관계자는 "뿜치킹 인기에 크런치버터치킨 역주행까지 BBQ가 시즈닝 치킨 강자로 자리잡은 것을 실감했다"며 "BBQ의 시즈닝 라인업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준비한 프로모션을 많이 즐겨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겨울 마케팅 강화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브랜드 '일품진로'의 겨울 한정판인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은 최근 한국 전통문화 기반 굿즈가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점을 라벨 디자인에 반영했다. 눈 내린 소나무를 배경으로 연을 날리고 있는 '블랙껍(일품진로의 두꺼비 캐릭터)'이 고요한 한국의 겨울 정서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용량과 도수, 주질은 기존과 동일하다.
특히 겨울 시즌 최초로 일품진로 3병과 전용 온더락잔 2개로 구성한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 선물세트'도 함께 출시한다.
일품진로는 블랙껍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인 블록 캘린터, 인형 키링, 그립톡 등을 출시하며 MZ세대 사이에서 소장 욕구과 호응을 얻고 있다. 겨울 에디션 출시에 맞춰 아크릴 키링, 공병을 활용한 트리 등도 더할 예정이다.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은 11월 3주차부터 마트, 편의점 등 전국 가정 채널과 음식점, 술집 등 주류 판매 업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선물세트는 12월 2주차부터 전국 대형마트 등 가정채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전무는 "이번 겨울 에디션 출시는 단순한 판매 증대를 위한 수단이 아니라 일품진로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시즌별, 테마별 캐릭터 에디션 제품을 통해 다양한 구매 경험을 제공할 에정이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