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간편식 코너 '스낵픽' 연말 한정 메뉴 출시
크라운, MZ 캐릭터 슈몬 품은 쿠크다스 '쿠크슈몬' 출시

◇ 오뚜기, '라이트앤조이(LIGHT&JOY) 당을 줄인 액상차' 2종 출시
오뚜기가 저감화 트렌드에 맞춰 당 함량을 낮춘 '라이트앤조이(LIGHT&JOY) 당을 줄인 액상차 유자·생강'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차 고유의 풍미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당 함량을 25% 낮춘 제품이다. 당이 높아 차를 평소에 마시기 망설이던 중장년층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당을 줄인 유자차'는 상큼한 유자 향과 맛은 그대로 살리면서 기존 대비 당을 25% 낮췄다. '당을 줄인 생강차' 역시 낮아진 당 함량에도 불구하고 알싸한 생강의 풍미를 그대로 담아 재료 본연의 맛을 강조했다.
오뚜기의 '라이트앤조이(LIGHT&JOY)’ 브랜드는 당, 칼로리, 지방, 나트륨을 저감한 제품들로 구성된 라이트푸드 브랜드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라인업이 확대됐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보다 가볍고 편하게 전통차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라이트앤조이 제품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선택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 간편식 코너 '스낵픽' 연말 한정 메뉴 출시
CJ프레시웨이는 '2025 APEC 정상회의'에서 해외 귀빈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인기 메뉴들을 '스낵픽'에서 연말까지 한정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2025 APEC 정상회의 당시 간편식 테이크아웃 코너인 스낵픽을 통해 세계 각국의 귀빈들에게 한국 특산물을 활용한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인 바 있다.
특히, K푸드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경주 찰보리 소고기 비빔밥', '김치 아란치니' 등 한국 전통 식재료로 만든 메뉴들과 비건을 위한 '트러플 구운 머쉬룸 샌드위치' 등 APEC 맞춤 신메뉴를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APEC에서 선보인 신메뉴들을 포함, 총 20여 종의 메뉴를 일반 고객들도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한다.
경주 찰보리 소고기 비빔밥은 국내산 찰보리로 지은 밥에 소고기와 각종 나물을 고명으로 올린 건강식으로, 균형 잡힌 한 끼 식사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김치 아란치니는 비프 토마토 아란치니에 김치를 활용한 수제 잼을 곁들인 양식과 한식의 퓨전 요리다. 트러플 구운 머쉬룸 샌드위치는 바게트빵에 트러플 페스토를 버무린 구운 버섯, 비건 홀그레인 마요 소스가 조화를 이룬 비건 샌드위치다.
이외에도 '한라봉 치킨 아보카도 샌드위치'와 '유자 칙피 샐러드', '약과 마카롱' 등 다양한 메뉴들을 연말까지 스낵픽에서 맛볼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스낵픽은 CJ프레시웨이의 신사업 모델인 키친리스 전략의 일환으로 바쁜 일과 속에서도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어 직장인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낵픽 이용 고객들을 위한 메뉴 개발과 품질 향상 등을 통해 만족도를 더욱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 크라운, MZ 캐릭터 슈몬 품은 쿠크다스 '쿠크슈몬' 출시
크라운제과(대표 윤석빈)는 쿠크다스에 K팝 아티스트가 직접 그린 캐릭터 슈몬을 담은 '쿠크슈몬'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내년 2월까지만 만날 수 있는 리미티드 캐릭터 에디션이다.
'슈몬'은 K팝 아티스트가 중학생 시절 먼지를 모티브로 만든 캐릭터로 ‘기억을 품고 태어난, 마음 속 먼지 생명체’다.
1986년 출시된 쿠크다스가 캐릭터를 담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MZ세대를 정조준한 쿠크다스의 젊은 변신이다.
정식 출시에 앞서 이번달 11일 일부 이커머스 채널에 사전 공개된 슈몬 에디션은 준비 물량이(1만 갑) 2시간 만에 전량 완판을 기록했다.
고객들의 높은 관심에 크라운제과는 12월 초로 공식 출시를 2주가량 앞당기고, 제품 수량도 2배 가까이 늘려 50만 갑을 공급한다.
슈몬 캐릭터가 들어간 과자는 쿠크다스가 처음이다. 오리지널에 슈몬의 감성을 입혀 커피맛은 브라운, 화이트맛은 핑크컬러가 정용됐다. 리미티드 에디션인 만큼 쿠크다스의 상징인 줄무늬와 왕관도 캐릭터와 어우러져 고급지다.
크라운제과는 쿠크슈몬에서만 볼 수 있는 슈몬 랜덤 스티커도 12종을 쿠크슈몬에 담았다. 쿠크다스를 먹는 슈몬, 쿠크다스 위에서 자는 슈몬 등 리미티드 에디션을 위해 특별 제작한 일러스트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쿠크다스가 슈몬을 만난 것은 MZ세대와 더 가깝게 소통하기 위한 기획으로 고객들의 부름에 출시 일정을 앞당기고 공급 물량도 최대한 확대했다"며 "앞으로 더 새롭고 젊은 변신으로 명품쿠키의 맛있는 역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