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효성ITX는 한국요꼬가와전기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효성ITX의 IT 기술과 한국요꼬가와전기의 제조 운영기술(OT)을 결합해 스마트팩토리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추진됐다.
요꼬가와전기는 1915년 일본 도쿄에서 설립돼 에너지·화학·소재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측정·제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공정자동화 전문기업이다.
효성ITX는 효성중공업 등 그룹 내 계열사의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하는 등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기술력을 강화해 왔다. 자체 개발한 데이터 분석 솔루션 ‘익스트림VAS(xtrmVAS)’를 통해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반 공정 데이터 분석 역량을 키우고 있다.
양사는 향후 제조 공정 데이터를 활용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체계를 고도화하는 등 사업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홍혜진 효성ITX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IT와 제조 운영기술을 융합해 제조 현장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통해 고객사의 생산성과 효율을 한층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IT설루션 사업 확대"..효성ITX, 상포테크놀로지와 국내 총판 계약
- "네트워크·솔루션 사업 강화"...효성ITX, H3C와 국내 총판 계약
- 효성ITX, 삼성SDS 출신 홍혜진 대표이사 신규 선임
- 효성ITX, 현대카드 콜센터 업무위탁 계약…793억원 규모
- 효성ITX, 데이터스트림즈와 빅데이터 솔루션 협업 MOU
- 효성ITX, 콜센터용 통합 솔루션 '익스트림 커넥트' 출시
- 효성ITX, 작년 4분기 영업익 43억 전년比 24.86%↓
- 효성ITX, 국가·지자체·공공기관 입찰자격 6개월 제한
- 효성 조현준 美 전력시장 빅딜…멤피스 초고압변압기 공장 생산능력 50% 확대
김지훈 기자
4th.hun@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