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센터 시스템 구축 시간과 비용 절감

/효성ITX
/효성ITX

[포쓰저널=송신용 기자] 효성ITX는 자체기술로 개발한 콜센터용 통합 솔루션인 '익스트림 커넥트(xtrmConnect)'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출시된 익스트림 커넥트는 교환 기능과 △컴퓨터 기반 통신 통합 시스템 △자동 응답 시스템 △녹취 기능 등 콜센터 운영에 필요한 기술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한다.

기존 콜센터 시스템 운영 시 통신 장비와 시스템을 연동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던 장애 가능성을 대폭 축소해 운영 안정성을 높였다.

이를 활용하면 콜센터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시간 및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전체 시스템을 효성ITX가 자체 개발했기 때문에 유지보수에 효과적이며 통합 모니터링과 통계 자료 분석 등도 지원한다.

익스트림 커넥트는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도 가능해 원격 근무 현장에서도 적용할 수 있다. 고객의 요구에 따라 클러스터로 확장할 수도 있다.

남경환 효성ITX 대표이사는 "DX(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사업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20여년간 쌓아온 IT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DX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효성ITX는 빅데이터와 AI(인공지능) 기술력을 기반으로 2018년 지능형 콜센터 솔루션인 익스트림 솔루션 브랜드를 런칭한 이후 △음성을 자동으로 인식해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익스트림 VOC △음성봇 기반의 하이봇 등을 출시했다. 2020년에는 콜센터 인프라와 솔루션을 메타버스 환경에서 제공하는 '링클라우드(RingCloud)'도 선보였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