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 운정점 개점…스타필드로 쌓은 노하우에 지역 커뮤니티 기능 더해
GLA 1.5만평에 '더 나은 일상' 콘셉트로 대형 복합공간 선봬
"지역·사람·공간 결합한 미래형 로컬 리테일…지역민 삶의 질 향상, 상권 활기 견인"

[포쓰저널=성은숙 기자] 신세계프라퍼티는 12월 5일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에 지역 커뮤니티형 쇼핑 공간 ‘스타필드 빌리지(Starfield Village)’ 1호점을 공식 개점하고, 로컬 리테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스타필드 빌리지는 스타필드를 성공적으로 개발·운영하며 쌓은 노하우에 커뮤니티 기능을 더한 신규 브랜드다.
고객들이 도보권 안에서 선망하던 라이프스타일을 향유할 수 있도록 ‘더 나은 일상의 습관’이라는 콘셉트 아래, 쇼핑·미식·여가·취향·교류를 아우르는 감도 높은 콘텐츠로 새로운 삶의 방식을 제안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앞서 도심 프라임 오피스 상권 중심의 ‘더 샵스 앳 센터필드’와 ‘스타필드 애비뉴’를 성공적으로 론칭한 데 이어 ‘스타필드 빌리지’를 선보이며, 생활형 공간 개발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
스타필드가 쇼핑 공간을 놀이가 가득한 ‘쇼핑 테마파크’로 전환했다면, 스타필드 빌리지는 복합 상업 공간을 ‘지역 라이프스타일 허브’로 진화시킨다는 계획이다.
새 혁신의 포문을 열 ‘스타필드 빌리지 운정’은 파주 운정신도시 내 단일 브랜드 최대 단지인 ‘힐스테이트 더 운정'에 들어선다. 시행사와 위탁 계약을 맺고, 신세계프라퍼티가 운영하는 구조다.
해당 지역은 신도시 조성으로 가파른 인구 증가세 대비 생활 인프라 시설이 적어 여가문화 공간에 대한 시민 수요가 큰 편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이러한 지역 특성을 기반으로 여가·교육·패션·식음 등 도보 생활권에 최적화된 카테고리를 구성하고, △교육과 놀이를 결합한 키즈 특화 시설 △지역민의 커뮤니티 공간 △데일리 취미·자기계발 서비스 △고품격 웰니스 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도입해 세분화된 지역민 니즈를 밀도 높게 구현한다.
전체 단지 영업 면적은 약 1만 5800평(약 5만 2200㎡)으로, 중심축에 위치한 ‘센트럴’과 주변 아파트, 오피스텔 저층부로 구성했다.
올해 12월 센트럴이 먼저 문을 열고, 2026년 초에는 그 외 구역까지 모두 오픈한다.
센트럴과 그 외 구역 모두 지상 2층에서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보행 데크로 연결됐다.
지상 1~4층까지 영업 면적 약 7770평(약 2만 5600㎡) 규모로 들어서는 ‘센트럴’은 스타필드 빌리지의 핵심 공간으로서, 100여 개의 브랜드가 있다.
아우디, 어반플랜트, 아티장베이커스, 무신사 스탠다드(1월 오픈), 무인양품, 샤오미 등 자동차부터 K-패션, 식음료(F&B), 라이프스타일까지 트렌디한 브랜드들을 한 곳에 모았다.
연령과 관심사에 따라 다양하게 머물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커뮤니티형 시설도 마련한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데카트론’은 파주 러너들을 위한 러닝 특화 매장을 열어 지역민의 일상에 건강한 에너지를 전한다.
신개념 복합문화공간 ‘타임체임버’는 코워킹 공간을 강화해 자기계발과 휴식이 어우러진 복합 커뮤니티를 선보인다.
내년 1월에는 국내 최초로 미국 크레욜라 본사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체험형 키즈 엔터테인먼트 ‘크레욜라 익스피리언스’가 들어선다. 약 600평(약 1600㎡)의 대규모 공간에서 색상·탐험·놀이를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감을 활용한 몰입형 놀이 기반의 발달 성장 센터 ‘째깍다감’도 국내 첫 매장을 연다.
‘고메 스트리트’, ‘무탄’, ‘게이트나인무드’, ‘놉스’ 등 캐주얼한 델리부터 트렌디한 퓨전 음식, 모던 다이닝 등 식음 콘텐츠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1층부터 2층까지는 4만 1500여 권의 도서가 둘러싼 복층형 아트리움 ‘센트럴 파드’가 중심을 이룬다. 계단형 라운지 ‘다운스테어’를 따라 자연스럽게 머무는 동선이 이어져 휴식과 교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3층에서는 다채로운 구조물이 어우러진 곡선형 놀이공간 ‘업스테어’를 비롯해 스타필드만의 오리지널 브랜드인 어린이 전용 도서관 ‘별마당 키즈’와 ‘부모와 아이의 취향이 자연스럽게 교차하는 커뮤니티 라운지로 꾸며진 클래스콕’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 청담동 스파 브랜드 ‘엘피지오(LPHYSIO)’와 이가자의 프리미엄 헤어 브랜드 ‘오캄’이 콜라보한 국내 1호 헤어·스파 전문 브랜드 ‘오캄웰니스스튜디오’도 첫 매장을 연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사장은 “스타필드 빌리지는 지역과 사람, 공간을 유기적으로 연결한 미래형 로컬 리테일 시설로서 지역민의 하루에 자연스레 스며들어 새로운 삶의 기준을 제시하는 곳”이라며 “더 나은 일상의 습관을 누리는 지역 대표 라이프스타일 허브로 고객들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지역 상권에 더 큰 활기를 불러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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