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동반위-카페조합, 제7차 상생음료 6만 잔 전달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유기견 후원 '1:1 매칭 기부 프로모션'
롯데칠성음료 x 한국관광공사 x 밥상공동체 ESG캠페인 성료

2025년 11월 11일 서울 강남구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열린 제7차 상생음료 전달식에서 (왼쪽 두 번째부터) 동반위 곽재욱 운영처장, 스타벅스 코리아 김지영 ESG 팀장, 카페조합 고장수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2025년 11월 11일 서울 강남구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열린 제7차 상생음료 전달식에서 (왼쪽 두 번째부터) 동반위 곽재욱 운영처장, 스타벅스 코리아 김지영 ESG 팀장, 카페조합 고장수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동반위-카페조합, 제7차 상생음료 6만 잔 전달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는 제7차 상생음료로 '안동 찐 사과'를 개발하고 12일부터 전국 소상공인 카페 150개소에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2022년 3월 커피업계 최초로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이하 카페조합)과 '카페업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스타벅스의 전문화된 음료개발 노하우를 발휘한 상생음료를 개발해 소상공인 카페에 전달하며 상생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제7차 상생음료로 선정된 안동 찐 사과는 경북 안동 사과를 활용해 달콤하고 상큼한 과즙과 은은한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스타벅스 음료팀이 직접 개발했다.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얼음이 갈린 블렌디드 형태의 아이스 음료 또는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핫 음료 두 종류로 개발됐다.

스타벅스는 이번 제7차 상생음료의 원부재료를 소상공인 카페 150개소에 카페당 400잔씩, 총 6만 잔 분량을 순차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이로써 스타벅스가 2022년 제1차 상생음료부터 이번 제7차까지 지원한 상생음료 원부재료는 누적 약 41만 6000잔으로 수혜를 받은 소상공인 카페는 총 970개소에 달한다.

스타벅스 김지영 ESG(환경·사회·지배구조)팀장은 "새롭게 맺은 상생협약과 더불어 이번 제7차 상생음료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소상공인 점주분들과 따뜻한 동행을 이어가며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책임감 있게 해내겠다"고 말했다.

 

/대상펫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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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유기견 후원 '1:1 매칭 기부 프로모션' 

대상펫라이프의 펫푸드 브랜드 '닥터뉴토(Dr. nuto)'가 30일까지 '사단법인 유엄빠(유기 동물의 엄마 아빠)'와 함께 유기견 후원을 위한 '기쁨도 2배, 나눔도 2배가 되는 1대1 매칭 기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모든 반려동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대상펫라이프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유기 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더욱 세심한 케어가 필요한 보호소 내 노령견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기부 방법은 간단하다. 대상펫라이프 통합 공식몰 '대상펫몰'에서 반려동물의 주식이나 간식 등을 구매하면, 구매 수량만큼 동일한 제품이 유기동물 보호 및 입양을 지원하는 비영리단체 ‘유엄빠’ 운영 보호소에 기부된다.

강인수 대상펫라이프 대표이사는 "이번 대상펫몰 1:1 매칭 기부 프로모션은 단순 할인 이벤트를 넘어 사람과 반려동물 모두 ‘존중’받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2025년 11월 10일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서 롯데칠성음료 서인환 영업1본부장, 한국관광공사 서영충 사장직무대행, 밥상공동체 하태화 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왼쪽부터) 2025년 11월 10일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서 롯데칠성음료 서인환 영업1본부장, 한국관광공사 서영충 사장직무대행, 밥상공동체 하태화 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x 한국관광공사 x 밥상공동체 ESG캠페인 성료

롯데칠성음료가 한국관광공사, 밥상공동체종합사회복지관(이하 밥상공동체)과 손잡고 사회 취약계층의 국내관광 여행지원을 위해 약 6500만원의 기부금을 밥상공동체에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은 10일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한국관광공사 본사에서 롯데칠성음료 서인환 영업1본부장, 한국관광공사 서영충 사장직무대행, 밥상공동체 하태화 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칠성음료는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전국 395개 소매점에서 '모두의 여행에 칠성사이다의 희망을 담다' 콘셉트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매대 캠페인을 진행했다.

ESG 매대를 통해 소비자가 행사 제품의 QR코드에 접속하면 소비자 부담없이 롯데칠성음료 기금 출연을 통해 건당 5000원이 모아졌고, 약 6500만원이 적립됐다.

롯데칠성음료는 누적금액을 밥상공동체에 기부했고 한국관광공사는 사회 취약계층 대상 국내 관광여행 프로그램 지원과 사업 전반을 관리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ESG 매대 캠페인이 성공리에 마무리되고 조성된 기부금이 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는데 사용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고객과 함께하는 ESG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PC 던킨
/SPC 던킨

◇ SPC 던킨, 전 품목 50% 혜택 'T 멤버십 고객 감사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SK텔레콤과 함께 'T 멤버십 고객 감사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1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진행되며 던킨의 도넛·음료 등 전 품목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할인 혜택은 구매 금액 1만 6000원 한도로 최대 8000원까지 제공된다.

행사 기간 동안 던킨 매장을 방문해 결제 시 SKT T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이하 T 멤버십 앱)의 매직 바코드를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본 행사는 1인 1회 참여 가능하며, 타 행사 할인이나 쿠폰 등과 중복 적용은 되지 않는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고객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SK텔레콤과 함께 특별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던킨의 다양한 인기 제품과 신제품을 혜택가로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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