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3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우수'..상생 체계 고도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벤슨, 마포 로드숍 오픈..7번째 매장
동원산업, 2025 부산 국제수산엑스포 참가
BBQ, 10월 한 달간 치킨 1000마리 기부

◇ 남양유업, 3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우수' 등급 획득
남양유업이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4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협력사 및 대리점과의 공정한 거래와 지속 가능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회사는 ▲표준하도급 계약서 사용 의무화 ▲전 임직원∙협력업체 준법실천 서약 ▲불공정거래 제보 시스템 및 내부분쟁조정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공정 거래 문화 정착에 힘써왔다고 햇다.
남양유업은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도 7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올해는 협력사의 품질 경쟁력 제고를 위해 ‘상생 파트너십 교육’을 실시했다. 남양유업 중앙연구소의 품질 분석 및 연구 인프라를 개방해 기술 교류와 실무 교육을 정례화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 활동을 강화했다.
이상욱 남양유업 준법경영실장은 “협력사 및 대리점과 함께하는 성장 구조를 만들기 위해 제도와 현장 지원을 병행해왔다”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을 바탕으로 상생을 최고의 가치로 삼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벤슨, 마포 로드숍 오픈..7번째장
한화갤러리아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슨(Benson)'이 5일 7번째 오프라인 매장 '벤슨 마포점'을 신규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벤슨 마포점은 압구정 1호점 이후 단독 매장 형태로 오픈하는 두 번째 매장으로 마포역 인근 50m, 공덕역에서 400m 이내에 위치한 소형 로드숍이다.
주거지와 학교, 오피스가 인접한 위치로 가족 단위 고객과 직장인 등 다양한 고객층을 만날 것으로 벤슨 측은 기대했다. 좌석은 총 13석이다.
10일부터는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배달로도 받아볼 수 있다.
벤슨은 오픈을 기념해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8일까지 더블컵을 구매하면 프리팩 1개(2종 중 택1)를 무료로 준다. 30일까지는 파인트나 파인트 스플릿 사이즈를 구매하면 동일한 제품 한 개를 더 준다.
베러스쿱크리머리 관계자는 "벤슨만의 색감, 분위기 등 작은 평수에서도 벤슨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며 "더 많은 지역에서 벤슨을 만나보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앞으로도 다양한 입지를 검토해 출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대상 정원e샵 '2025 종가 김장대전'..17일까지 사약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이 김장철을 맞아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 종가의 포장김치와 김장재료 등을 총망라해 판매하는 '2025 종가 김장대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사전예약 시 할인 및 경품 등 특별한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최근 지속되고 있는 물가 상승에 이상기온 현상까지 맞물려 김장재료 가격이 폭등하면서 포장김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정원e샵은 '김포족(김장을 포기하는 소비자)'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포장김치를 할인가에 선보인다.
100% 국내산 최고 품질의 재료로 만든 포장김치는 ▲깔끔시원 김장김치(9㎏) ▲전라도 김장김치(9㎏) 2종부터, ▲총각김치(2.3㎏/5kg) ▲열무김치(2.5㎏) ▲돌산갓김치(3㎏) ▲파김치(2.5㎏) 등과 같은 각종 별미김치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와 함께 직접 김장을 담그는 '김장족'을 위해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제품들도 마련했다. 절인 배추에 바로 버무릴 수 있는 김장 양념은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담백한 맛의 ▲깔끔시원 김장양념(5.5㎏)과 풍부한 젓갈과 양념을 넣어 칼칼한 맛이 특징인 ▲전라도 김장양념(5.5㎏) 두 가지로 구성했다.
김치에 깊은 맛을 더해줄 청정원 액젓과 맛술, 소금, 다진 마늘 등의 부재료도 함께 선보인다.
이번 김장대전은 4일부터 17일까지 사전예약을 거쳐 18일부터 내달 31일까지 본 판매를 진행한다. 주문한 상품은 19일부터 2026년 1월 3일까지 순차적으로 출고되, 고객이 원하는 배송 희망일을 지정할 수 있다.
정대철 정원e샵 팀장은 "물가 상승으로 김장철 부담이 커진 만큼, 소비자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김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대상의 노하우가 담긴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 종가의 김장김치와 함께 풍요로운 김장철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동원산업, 2025 부산 국제수산엑스포 참가
동원산업(대표 박상진)이 5일부터 7일까지 부산시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5 부산 국제수산엑스포(BISFE)’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부산 국제수산엑스포는 25개국 420개 수산기업과 기관이 참석하는 아시아 3대 수산 무역박람회다. 동원산업은 이번 전시에서 국내산 참다랑어, 연어 등 다양한 수산식품을 국내외 주요 바이어와 유관기관에 선보이고 'K-Seafood'의 경쟁력을 알린다는 목표다.
동원산업은 행사 첫 날 동해안 참다랑어의 해체쇼와 시식회를 진행한다. 동원산업은 최근 해양수산부, 지자체 등과 동해안 연안에서 어획량이 늘어나고 있지만 쿼터제로 인해 상당수가 폐기되는 국내산 참다랑어의 처리와 유통 방안을 논의해왔다.
동원산업은 50년 이상 축적한 수산물 가공 기술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유통 체계를 구축하고 고객 피드백을 반영한 신규 상품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는 수산자원 폐기물을 줄이고 지역 어민과 상생한다는 의미가 있다.
아울러 동원산업은 노르웨이 연어 전문 기업 홉셋(hofseth)과 협업해 유통 과정을 효율화한 연어도 선보인다. 노르웨이 현지에서 초저온으로 급속 냉동한 연어는 동원산업 부산공장에서 급속 해동 기술(icefresh)을 적용해 유통 경로에 신선한 상태로 공급된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국내 최대 수산기업으로서 50년 이상 쌓아온 수산물 가공 기술을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수산식품을 국내외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며 "K-Seafood의 수출 확대와 함께 수산 자원 보호, 지역 사회 상생 등 ESG 경영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BBQ, 10월 한 달간 치킨 1000마리 기부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패밀리(가맹점주)와 함께 패치릴을 통해 10월 한 달간 전국 각지의 복지시설과 기관에 치킨 1000마리를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BBQ는 매월 패밀리들과 함께 전국 곳곳에 소외된 이웃에게 치킨을 나누는 패치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10월에도 전국 경로당, 아동보육원, 공동생활가정, 군부대, 경찰서 등 지역 어르신과 아이들, 그리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치킨 1000마리 이상을 전달했다.
패치릴은 2017년부터 이어온 BBQ의 대표 상생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본사가 신선육을 지원하고 패밀리는 재능기부 형태로 직접 조리해 전달한다.
BBQ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무료 급식소, 지역아동센터, 미혼모 시설, 소방서 등 총 100개가 넘는 단체와 기관에 1만 마리가 넘는 치킨이 기부했다.
BBQ 관계자는 "앞으로도 패치릴을 통해 미래세대와 지역사회에 공감하고 상생할 수 있는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며 "이 외에도 착한기부, 찾아가는 치킨 릴레이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