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컵밥 2종 '미역국밥·사골곰탕밥' 출시
크리스피크림 도넛, '투 페이스 초코 페어링' 3종 출시

/SPC 던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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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C 던킨, 겨울 대표 K-스트릿푸드의 매력을 도넛으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동절기 대표 간식을 도넛으로 재해석한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특정 시기에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을 추구하는 ‘제철 코어’ 트렌드와 전 세계적으로 확산 중인 'K-스트릿푸드' 열풍을 반영했다는 것이 던킨의 설명이다.

가을, 겨울 대표 간식인 고구마와 호떡을 응용해 도넛으로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꿀고구마 츄이스티'는 고구마의 풍미와 쫄깃한 식감이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다. 검은깨가 들어간 고구마 츄이스티 반죽에 꿀고구마 글레이즈를 더해 맛을 완성했다.

씨앗 도넛 2종은 지난해 5월 리뉴얼 오픈한 '던킨 부산역 라마다점'에서 지역 한정으로 출시돼 큰 인기를 끌었던 ‘남포동 씨앗호떡 츄이스티’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이다.

'씨앗 츄이스틱'은 간편하게 들고 먹을 수 있는 스틱형 도넛으로 해바라기씨, 호박씨, 땅콩의 씨앗 토핑과 달콤한 꿀 글레이즈로 마무리해 식감을 자랑한다. '씨앗호떡 츄이스티'는 던킨의 스테디셀러 츄이스티에 시나몬 코팅을 입히고 견과류를 토핑해 호떡의 맛을 강조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한국의 길거리 간식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점에 착안해 제철 간식인 고구마와 호떡을 활용한 던킨만의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제철 식재료와 한국 고유의 음식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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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뚜기, 컵밥 2종 '미역국밥·사골곰탕밥' 출시

오뚜기가 대표 간편식 '컵밥'의 신제품 ‘미역국밥·사골곰탕밥’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오뚜기의 대표 제품인 '옛날 미역'과 '옛날 사골곰탕'을 기본 베이스로, 밥과 국물을 따로 조리하는 오뚜기만의 '따로국밥 조리법'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밥알의 식감은 살아있으면서도 국물 본연의 맛을 끝까지 즐길 수 있다.

'미역국밥'은 참기름에 볶은 옛날 미역과 사골 국물을 진하게 끓여냈고, '사골곰탕밥'은 100% 사골로 우려낸 국물에 파의 향이 어우려졌다.

오뚜기는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를 찾는 학생과 직장인에게 특히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공식 자사몰 '오뚜기몰'을 비롯해 각종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미역국밥과 사골곰탕밥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실속형 국밥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따뜻한 한 끼'를 전한다는 컵밥 브랜드의 가치를 바탕으로 소비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롯데G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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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리스피크림 도넛, '투 페이스 초코 페어링' 3종 출시

롯데GRS(대표 차우철)는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초코와 페어링하기 좋은 맛 3개를 선정해 두 가지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새로운 타입의 초콜릿 도넛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초코&말차',  '초코&바나나', '초코&딸기' 3종을 선보였다.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맛인 초코와 가장 잘 어울리는 원료로 도넛을 페어링 했고 앞뒤가 다른 두 가지 맛 초콜릿으로 새로운 타입의 도넛을 개발해 먹는 6종 같은 3종으로 재미를 더했다.

'초코&말차'는 최근 급부상한 말차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말차 디저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초코케이크 도넛에 말차 아이싱, 말차 크림 등을 토핑해 달콤한 초코와 진한 말차가 조화를 이룬다.

'초코&바나나'는 링 도넛에 초콜릿·바나나 아이싱과 바나나 크림, 바나나 젤리 등을 장식한 초코 바나나 도넛이다. 부드러운 바나나 크림이 달달한 맛을 한껏 올려준다.

'초코&딸기'는 실패할 수 없는 베스트 조합으로 초코 아이싱·크림 등에 프리미엄 스트로베리 필링, 스트로베리 플레이크로 상큼한 맛을 더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초코 도넛은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맛으로 초코의 맛을 잘 살릴 수 있는 원재료 라인업으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맛뿐만 아니라 시각적 즐거움도 만족시킬 수 있는 도넛을 개발하며 소비자들에게 늘 기대감을 선사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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