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웨이브 열풍과 맞물려 취업 관심도 증가"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CJ그룹은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과정에서 공개한 채용 정보 관련 맞춤형 콘텐츠가 공개 한 달 만에 누적 조회수 1400만회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CJ는 세계적인 K웨이브 열풍에 더해 지원자들의 관심과 눈높이에 맞춘 소통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했다.
CJ는 공식 유튜브 채널 ‘CJ NEWSROOM’과 ‘CJ Careers’를 통해 △신입사원 직무와 성장기를 다룬 웹드라마 ‘유일무이 보고서’ △계열사별 대표 직무 강연 영상 CJ 직무 토크쇼 ‘HOW ONLYONES MAKE ONLYONE’ 등을 공개했다.
해당 콘텐츠는 기존 채용 담당자가 일방적으로 설명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지원자들이 다양한 직무 정보를 쉽고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CJ는 채용 정보와 주요 직무 정보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로 소통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CJ는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서류 접수를 마감했다.
지원자들은 계열사별 전형을 거치게 되며 최종 합격 시 내년 1월 제주도에서 열리는 입문교육에 참여한다.
CJ 관계자는 “지원자들의 직무 이해도와 경험을 높이는 차별화된 채용 콘텐츠가 좋은 반응을 보이며 그룹의 채용 매력도를 높인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인재 확보 및 육성에 지속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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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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