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창립 30주년 기념 '글로벌 생일파티' 성료
교촌치킨, 대학RCY '촌스러버'와 함께 어르신 치매 예방 봉사
bhc, 야구장 관중이 가장 많이 찾은 메뉴 '뿌링클 순살'

◇ BBQ, 창립 30주년 기념 '글로벌 생일파티' 성료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서울 송파구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 플래그십 매장에서 글로벌 '친플루언서(Chicken+Influencer)'들과 함께 특별한 생일파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BBQ 30주년 기념 '글로벌 생일파티'는 지난 30년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서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BBQ의 글로벌 문화 캠페인 'BBQ IN NEW YORK'의 연장선상에서 진행됐다.
행사장 전반은 뉴욕 감성을 담은 브랜딩 연출로 꾸며졌으며 포토존에는 ‘생일 축하합니다’라는 문구를 20개국 이상 언어로 번역한 대형 현수막이 설치돼 세계 각국에서 참석한 인플루언서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참석자들은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SNS에 공유했다.
이날의 하이라이트는 BBQ 창립 30주년을 기념하는 3단 케이크 컷팅식이었다. 미국, 프랑스, 캐나다, 싱가포르, 이란, 파키스탄 등 다양한 국가에서 온 글로벌 친플루언서들은 각자 자국어로 축하 메시지를 전하며 행사에 생동감을 더했다. 행사 중 진행된 'BBQ 브랜드 퀴즈'도 참여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행사에서는 BBQ가 최근 선보인 BBQ IN NEW YORK 프로모션 메뉴가 제공됐다. ▲32번가 허니갈릭 플래터 ▲K-타운 치킨버거 ▲5번가 애프터눈 티 세트 등 뉴욕의 미식 문화를 한국 시장에 맞게 현지화한 메뉴들로 현장의 친플루언서들을 만족시켰다.
BBQ는 세계 57개국에서 매장을 운영 중으로 2030년까지 5만 개 가맹점을 개설해 글로벌 1위 프랜차이즈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제너시스BBQ 글로벌브랜딩전략실 관계자는 "제너시스BBQ 그룹이 나아갈 새로운 30년의 비전은 치킨을 넘어 80억 인류에게 감동을 전하고 문화를 연결하는 것"이라며 "이번 30주년 파티는 단순한 이벤트가 아니라 브랜드 철학과 미래 방향을 고객과 나누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이어 "브랜드 가치 제고는 물론 글로벌 마케팅 효과와 사회적 책임 실천을 동시에 보여준 사례가 됐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고객이 BBQ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다채로운 글로벌 캠페인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 대학RCY '촌스러버'와 함께 어르신 치매 예방 봉사
교촌에프앤비는 대학RCY 봉사회 소속 '촌스러버'들과 함께19일 서울 성북구 석관동 성북구립 석관실버복지센터에서 열린 치매 예방 프로그램 행사에 치킨을 지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촌스러버 프로젝트'는 교촌이 치킨을 매개로 지역사회에 나눔과 봉사 문화를 확산하고자 2021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이번 행사는 '치매 극복의 날'을 맞아 초고령화 사회 속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사회 어르신에게 따뜻한 응원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활동에 참여한 촌스러버들은 복지센터 어르신들과 인지 기능 강화를 위한 학습지 활동과 '복이 들어오는 부채 만들기' 체험을 함께하며 치매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이후 치킨을 나누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일상을 응원했다.
교촌은 11월까지 대한적십자사 대학RCY 소속 3400여 명의 촌스러버들과 전국 각지에 총 5500마리의 교촌치킨을 나누며 따뜻한 나눔을 이어갈 예정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촌스러버 활동은 초고령화 사회 진입이라는 사회적 과제에 대학생 봉사자들이 함께하여 뜻깊었다"며 "교촌은 앞으로도 세대 간 소통을 이끌며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스타벅스, 별 적립 혜택 쏟아지는 '스타벅스 삼성카드'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삼성카드와 함께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별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스타벅스 제휴 카드를 25일 선보인다.
스타벅스 삼성카드를 신용카드로 사용하면 스타벅스 매장에서 이용금액이 1만 원씩 누적될 때마다 스타벅스 리워드인 별 5개를 적립해주고 스타벅스 매장 외에서 사용 시 3만 원당 별 1개씩을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삼성카드를 사용하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제공하는 방문별, 에코별, 이벤트별 등의 적립 별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한 번의 결제로 스타벅스 삼성카드와 스타벅스 자체 충전카드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스타벅스 매장에서 1만 원을 결제를 한다면 스타벅스 리워드 방문 별 1개에 스타벅스 삼성카드 혜택인 별 5개가 더해져 한 번에 총 6개를 적립할 수 있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은 신규 회원수가 빠르게 증가하며 현재 1500만 명에 육박하고 있고 있다. 회원이 되면 적립한 별 기준에 따라 음료, 푸드, 굿즈, 사이즈업 등 다양한 교환 쿠폰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새로운 카드 출시를 통해 더욱 강화된 맞춤 혜택과 서비스를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제공하고 삼성카드와 함께 카드 운영과 공동 마케팅 등을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 삼성카드의 연회비는 3만원으로 스타벅스나 삼성카드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스타벅스 삼성카드는 신용카드에 이어 29일 체크카드로도 출시된다. 연회비 없이 스타벅스 내 결제 시 누적 금액 1만 원당 별 2개가 적립된다.
스타벅스 이상미 마케팅 담당은 "일상 속에서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더 많은 혜택을 즐기실 수 있도록 삼성카드와 함께 새로운 스타벅스 제휴 카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맞춤형 혜택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더욱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해 드릴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bhc "야구장 관중이 가장 많이 찾은 메뉴는 '뿌링클 순살'"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치킨 브랜드 bhc가 국내 프로야구장 입점 매장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뿌링클 순살'이 관중들이 가장 많이 찾은 메뉴로 분석됐다고 24일 밝혔다.
출시 10년을 맞은 '뿌링클'은 bhc가 운영하는 모든 프로야구장 매장에서 상위 판매 메뉴로 집계되며 직관 대표 메뉴로 자리매김했다. 한 손에 들고 먹기 좋은 순살 타입의 특성과 독보적인 시즈닝 맛이 어우러져 야구장 관중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메뉴임을 입증했다.
이 외에도 '더블팝 순살', '맛초킹 순살', '골드킹 순살' 등 다양한 순살 치킨 메뉴가 고르게 인기를 얻었으며, 치킨과 음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콜팝'과 '치즈볼' 역시 판매 상위권에 올랐다.
bhc는 프로야구장 내 매장 운영을 확대해 왔다. 현재 국내 9개 프로야구장 중 ▲서울 고척스카이돔 ▲서울 잠실야구장 ▲수원 KT위즈파크 ▲인천 문학야구장(SSG랜더스필드)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 ▲창원 NC파크 등 6개 구장에서 총 11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프로야구의 흥행세와 함께 bhc 야구장 매장 방문객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인천 문학야구장 3호점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0% 성장했다.
특히 잠실야구장에 위치한 3개 매장은 전반적인 매출 상승세를 보였다. 두산베어스와의 협업 이벤트 역시 긍정적으로 작용해 8월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평균 19.4% 늘어났다.
bhc 관계자는 "프로야구장 매장은 현장의 열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관람객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중심으로 활발히 판매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과 이벤트를 통해 스포츠 팬분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더욱 즐거운 직관 경험을 선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