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신규 동료 '[망가진 시간] 아리아'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하반기 업데이트 공개

2025.9.10. /이미지=넷마블 
2025.9.10. /이미지=넷마블 

◇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업데이트 사전등록

넷마블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24일 적용되는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클래스 '신성기사'와 신규 서버 '부스트 서버'가 포함된다.

'신성기사'는 검을 주 무기로 사용한다. 중·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일정 시간 동안 자신에게 보호막을 부여하고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는 효과로 전투에서 높은 생존력을 발휘한다.

신규 서버 '부스트 서버'는 주요 전투 지역에서 PK(이용자간 대결)가 불가하다. 빠른 성장을 돕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과금 스트레스를 완화했다.

'부스트 서버' 이용자는 결제 이력에 따라 최대 3만3000개의 부스트 다이아를 받을 수 있다.

24일부터는 이벤트 참여만으로도 모든 이용자가 7000개의 부스트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신규 서버에 경험치·은화 300% 증가, 보스 몬스터 추가 등장, 파티 던전 기획 및 보상 3배 혜택 등 보너스를 마련해 이용자들이 세 배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사전 등록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공식 사이트에서 휴대전화 번호 입력만으로 간단히 참여할 수 있다.

사전 등록자 전원에게는 약 20만원 상당의 아이템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보상에는 ▲빛나는 정령 11회 각성 소환권 ▲빛나는 탑승물 11회 각성 소환권 ▲빛나는 꿈돌 11회 소환권 ▲빛나는 무기 외형 11회 소환권 ▲신성기사 보급 상자▲던전 포인트 선택 상자 10개▲고급 축복의 석판함 40개 등이 포함됐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동명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대형 MMORPG로 아스달·아고·무법 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한 대규모 권력 투쟁을 그린다. 

2025.9.10. /영상=넷마블

◇ 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신규 동료 '[망가진 시간] 아리아' 

넷마블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역할수행게임)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신규 SSR+등급 동료 '[망가진 시간] 아리아'와 새로운 성장 시스템 '부유선'을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SSR+ 등급의 '[망가진 시간] 아리아'는 무적 패시브로 생존력이 강하고, 적군 난입부터 쿨타임 증가 스킬, 강력한 발차기 필살기를 보유한 전사 캐릭터다.

이 캐릭터는 원작에서 현실적인 성격의 사단장으로, 밤이 자신의 주술을 풀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일시적으로 협력 관계를 갖는 인물이다.

신규 성장 시스템 '부유선'은 신의 탑 3부의 주요 무대에서 활약하는 각종 부유선을 활용하는 콘셉트로, 새로운 전략적 효과를 제공하는 보조 성장 시스템이다.

부유선은 각 덱별로 1기씩 장착할 수 있고, 장착하면 버프 및 패시브 효과가 부여돼, 전투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부유선은 다양한 종류가 존재한다.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재료로 제작할 수 있고, 돌파와 레벨업 형태로 육성이 가능하다.

각 부유선은 고유의 스탯 강화 효과와 스킬 효과를 가지고 있다. 

넷마블은 아리아 출시를 기념한 특별소환과 함께 '레볼루션 조각', 'SSR+ 영혼석' 등 보상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부유선 시스템 추가를 기념해, '부유선 제작도'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오는 24일까지 열린다.

2025.9.10. /이미지=카카오게임즈
2025.9.10. /이미지=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하반기 업데이트 공개

카카오게임즈는 10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2025년 하반기 업데이트 미리보기를 공식 카페를 통해 공개했다.

하반기 업데이트는 신규 클래스와 다양한 편의 기능 도입, 콘텐츠 난이도 조정 등으로 이용자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뒀다. 

하반기 업데이트로 등장 예정인 ‘프로스트본’은 워리어의 전직 클래스로 거대한 양손 둔기를 주무기로 사용해 광역 공격으로 넓은 범위에 피해와 상태 이상, 지속 대미지를 입히는 전투 스타일을 선보인다.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를 기념해 클래스 변경 기능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원하는 클래스로 전환할 수 있다. ‘프로스트본’ 업데이트와 클래스 변경 관련 일정 및 세부 정보는 순차적으로 공개될 계획이다.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개인 거래 기능이 추가된다.

개인 거래는 특정 대상과 아이템을 직접 교환할 수 있는 기능으로, 오는 10월 말 업데이트를 통해 도입될 예정이다.

거래소 일괄 등록, 마을 의뢰 자동 수락 및 빠른 이동 기능 등 다양한 편의 기능 업데이트로 플레이 편의성을 한층 강화한다.

7챕터 ‘니플하임’ 대륙의 난이도도 하향 조정되어 이용자들이 보다 수월하게 몬스터를 공략하고 8챕터 ‘바나하임’ 대륙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정예 던전의 보상 체계 강화도 예고됐다. ‘지하감옥’의 ‘최하층-혼돈의 전당’과 ‘그림자 성채’의 ‘지옥 성채’에서 획득 가능한 보상이 대폭 상향 되며, 치열한 경쟁을 통해 더욱 진귀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9월 업데이트에 신규 신화 등급 장비가 추가된다. 전설·신화 등급 장비의 기본 옵션이 상향된다. 기존에는 전설 등급 ‘아바타’, ‘탈것’, ‘무기 형상’만 교체권을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후 신화 등급 장비 교체권과 ‘펫 교체권’도 추가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