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열흘 만에 구글 인기 1위..‘다이아’ 등 특별 보상
마브렉스 "웹3 퍼블리싱 통해 지속해서 신규 게임 온보딩 예정"

[포쓰저널=강민혁 기자] 넷마블은 자사의 블록체인 전문회사 마브렉스(MARBLEX)가 웹3(탈중앙화 블록체인 인터넷) 퍼블리싱을 담당한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 '메타 토이 드래곤즈 사가'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를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메타 토이 드래곤즈 사가’는 마브렉스가 웹3 퍼블리싱 모델을 통해 선보이는 두 번째 웹3 게임이다.
8월 29일 출시 이후 10일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를 달성해 수집형 RPG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마브렉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를 기념해 ‘다이아’ 특별 보상을 9~15일 7일간 매일 이용자 전원에게 지급한다.
게임 접속 시 우편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마브렉스가 웹3 퍼블리싱하는 ‘메타 토이 드래곤즈 사가’는 레트로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픽셀 아트 스타일의 작품이다.
300여 종의 개성 넘치는 ‘토이 드래곤’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수집형 RPG다.
마브렉스는 올 하반기에 ‘다이스 고(실시간 모노폴리 대전)’, ‘프로젝트 X(수집형 RPG)’, ‘크리티카(ARPG)’ 등 다양한 장르의 글로벌 웹3 게임을 마브렉스 생태계에 추가로 온보딩 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넷마블 'TGS 2025' 특설 사이트 오픈..'오리진'·'몬길' 시연
- 넷마블 신작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사전등록 보상 공개
- 넷마블 뱀파이어 컨셉 신작 '뱀피르', 6일 신규 월드 '리델' 오픈
-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2주년..신규 시스템 '각성'
- [브리핑]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업데이트 '빛의 신화! 팔라딘' 사전등록
- 넷마블 신작 '킹 오브 파이터 AFK' 전 세계 정식 출시
- 넷마블 '뱀피르' 골드 수급-명중 밸런스 개선
- [브리핑] 넷마블 신작 '뱀피르' 동시접속자 20만명 돌파
- [브리핑]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업데이트 사전등록
- [TGS] 넷마블 25일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제작발표회
강민혁 기자
kmh4th@gmail.com
